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eclipse 프로젝트에서 특정 resource 제거하기

by __observer__ 2015. 1. 17.
반응형

저는 주로 C/C++ 개발 툴로 eclipse 을 사용하는데요.

 

오늘은 eclipse 프로젝트에서 특정 resource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 합니다.

 

개발을 하다 보면 프로젝트에서 지우면 안되지만 indexing 은 안되었으면 하는 파일 또는 폴더 들이 있습니다.

 

이런 폴더나 파일들이 인덱싱이 된다면 쓸데 없는 정보로 코딩시 불편한게 사실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은 test3 프로젝트에서 ~ util 폴더 내의 코드들은 프로젝트에서 지우면 안되지만 인덱싱을 하지 않고 싶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아래 그림과 같이 프로젝트 선택후에~Properties 메뉴를 선택하거나 프로젝트 선택후에 Alt+Enter 단축키를 눌러서 Properties 메뉴에 들어갑니다.

 

Resources 의 Resource Filters 을 선택한 후에 아래 그림과 같이 Add 을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필터의 타입을 결정하는데 여기서는 util 폴더를 제외하고 싶은 것이므로 Exclude all 을 선택하고 해당 폴더 이름인 util 을 적어 줍니다.

 

그럼 아래 그림과 같이 Resource Filters 가 설정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래 필터 화면에서 OK 을 누르면~

 

아래 그림과 같이 위에서는 있었던 util 폴더가 제거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제거된 util 폴더는 실제로 파일이 지워진 것은 아니고~ 프로젝트에서만 제외된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