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PC에서 SD카드 포맷하기

by __observer__ 2015. 2. 18.
반응형

요즘 핸드폰, 라즈베리파이, 카메라, 네비게이션 등등을 비롯해 많은 기기들에서 SD 카드를 사용합니다.

 

일반적인 저장 장치들과 마찬가지로 SD 카드를 PC 에서 사용할 때 포맷을 하곤 하는데요.

 

그냥 PC의 SD 카드 슬롯에 꼽고 포맷을 하려고 하면 정상적으로 포맷이 진행 되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그냥 가지고 있는 카메라나 핸드폰에서 포맷 기능이 있다면 포맷을 이용해도 되겠지만 PC 에서도 포맷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일단 아래 주소에서 SD Card Formatter 을 다운로드 합니다.

 

https://www.sdcard.org/downloads/index.html

 

아래 그림과 같이 Windows, Mac 을 위한 SD Card Formatter 가 있습니다.

 

저는 현재 Windows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어서 Windows 을 선택했습니다.

 

선택 후 아래 그림과 같이 스크롤 해 보시면 License Accept 을 할 수 있습니다.

 

Accept 을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SDFormatterv4.zip 파일을 압축 해제 하고 setup.exe을 실행해서 SD Card Formatter 을 설치합니다.

 

설치하면 바탕화면에 아래 그림과 같은 SDFormatter 라는 아이콘이 설치되고~

 

SDFormatter를 실행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위 화면은 SD 카드를 삽입하지 않아서 Drive 에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지만 SD 카드를 삽입 후에 Format 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SD 카드 포맷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