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Eclipse Key Macro Practically Macro

by __observer__ 2015. 4. 16.
반응형

Eclipse 에는 정말 다양하고 좋은 플러그인들이 많이 있죠~

 

그런데 Eclipse 을 사용하다 보니 다른 에디터들에는 기본으로 들어있는 Key Macro 가 없더군요.

 

그래서 찾아보니~~ 역시나 Practically Macro 라는 플러그인이 있었습니다.

 

공식 사이트는 아래와 같구요~


http://sourceforge.net/projects/practicalmacro/


 

Eclipse 에서는 MarketPlace 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Macro 라는 키워드로 검색하면 제일 상단에 나옵니다.

 

다음으로 confirm 을 눌러서 설치를 해 줍니다.


 

Installing Software 창이 나오면서 설치를 진행 합니다.

 

Eclipse 재 시작 이후에 아래 그림과 같이 아이콘이 생긴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사용하는 일만 남았네요~ Ctrl + Alt + R 을 눌러서 매크로를 기록 할 수 있고~기록을 시작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Console 창에 Started macro recording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기록을 다 했으면 다시 Ctrl + Alt + R을 눌러서 기록을 중지하고 아래 그림과 같이 저장 화면이 나오면~ OK 을 눌러서 종료 하시면 됩니다.

 

 


 

해당 매크로를 영구히 사용하고 싶다는 분들은 Save macro (for permanent use) 을 체크하고 ID 을 입력한 후에 Ok를 눌러서 저장하면 됩니다.

 

최근 저장한 매크로를 실행하고 싶다면 아래 그림과 같이 간단히 play macro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