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MATLAB

MATLAB stateflow 현재 차트의 data 다 찾기

by __observer__ 2015. 7. 16.
반응형

MATLAB 의 Stateflow 는 Stateflow API 를 활용하여 m 파일 명령어로 구성 및 조정이 가능 합니다. 

 

때에 따라서는 일일이 사람이 Stateflow 를 그리는것 보다는 Stateflow API 를 활용하는것이 효율 적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Stateflow API 를 활용하면 Python 과 같은 스크립트 언어등을 활용하여 Stateflow 를 그리는 Code generation 등도 가능 합니다.

 

오늘은 Stateflow 에서 사용중인 Data 를 다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Stateflow 에서 Data 를 다루기 위해서는 Stateflow.Data Object 를 다 찾으면 됩니다. 

 

Stateflow 에서 data 를 다 찾는 스크립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 코드에서 sfroot 는 stateflow 의 root 즉, 최상위 stateflow 를 의미 합니다.

 

다음으로 아래 코드 부분이 Stateflow.Data 를 다 찾는 코드 입니다.

 

datav = m.find('-isa','Stateflow.Data');

 

그 이하 부분은 찾아진 데이터의 Name 필드를 vall 이라는 Cell 객체에 넣고~ vall(:) 명령을 통해 Command 창에 data 들을 나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