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MATLAB

Simulink slx 파일을 텍스트 에디터에서 열어보기

by __observer__ 2017. 2. 25.
반응형
아래 포스팅에서도 소개한적이 있지만 요즘 Simulink 에서는 MDL 확장자 대신에 SLX 를 주로 사용합니다. 


MDL 파일의 경우 에디터에서 열어서 확인 해 볼 수가 있었는데 SLX 파일의 경우 에디터에서 열어 볼 수가 없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SLX 파일을 텍스트 에디터에서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보려 합니다.

SLX 파일은 JAR 와 같이 아카이브 파일 형태라고 합니다.

test.slx 파일이 잇다면 파일의 확장자를 test.zip 으로 변경합니다.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나오는데 예를 클릭합니다.


test.zip 파일을 압축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압축 해제 합니다. 저는 반디집을 사용했습니다.

압축을 해제 하고 폴더에 들어가 보면 아래 그림과 같이 xml 파일이 나타납니다.


Simulink 폴더에 들어가면 아래 그림과 같은 파일들이 나타나고


blockdiagram.xml 파일에는 Simulink블록도 정보가 나타나고

stateflow.xml 에는 stateflow 의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에디터에서 Simulink정보를 수정한 경우에는 폴더를 압축한후 파일명을 slx 로 만들어 준 후에 Simulink에서 열면 될 것입니다.

막상 파일을 텍스트 에디터에서 열었더니 XML 의 각 태그의 의미가 어떻게 되는건지 정확히 모르겠네요.

텍스트 에디터를 통해 SLX 파일을 수정 할 때는 XML 파일의 구조를 완벽히 파악 한 후에 작업해야 할 것으로 생각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