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MATLAB

Simulink Signal Builder 사용시 Data Type Conversion 생성하기

by __observer__ 2017. 7. 14.
반응형
Simulink 에서 테스트 진행시 Signal Builder 를 사용하여 test case 를 만들곤 하는데

signal builder 의 출력은 double 값으로 나오기 때문에 해당 출력을 입력으로 사용하는 블록과 데이터 타입을 맞춰주는 과정이 필요 합니다. 

이렇게 데이터 타입을 맞춰주기 위해 Simulink 에서는 Data Type Conversion 블록을 사용하는데 

Signal 이 여러 개가 되는 경우 일일이  Data Type Conversion 블록을 붙여주는 것도 고된 잡업이더군요. 

그래서 여러개의 Data Type Conversion 블록을 자동으로 생성하도록 하는 MATLAB 코드를 만들어 봤습니다.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dataTypeConversionMake  함수를 사용하기 위해 입력 argument 로 signal 의 갯수를 넣어 줍니다.

아래 코드는 8 개의 signal 에 대한 Data Type Conversion  블록을 만드는 명령 입니다. 

 dataTypeConversionMake(8)

위 명령어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Simulink 모델이 만들어 집니다. 


해당 모델을 열어 보면 8 개의  Data Type Conversion 블록 연결이 있는 걸 볼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