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잡다

Logitech MX Anywhere 2S 사용기, Logitech Flow 기능 미흡

by __observer__ 2018. 1. 3.
반응형

현재 저는 집에서 Windows 7 데스크탑과 Windows 10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두 컴퓨터간에 자료를 전달하기 위해 Synology NAS 를 사용하거나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던 중 Logitech MX Anywhere 마우스를 알게됐고 Logitech Flow 라는 기능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그래서 다음 사진과 같이 Logitech MX Anywhere 2S 를 구매했습니다.

블랙 프라이 데이 기간에 6만원 초반 정도 가격으로 구매를 한 것 같습니다.

Logitech MX Anywhere 2S를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 사이트로부터 Logitech Options 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http://support.logitech.com/ko_kr/software/options

마우스 아랫부분을 보면 다음과 같이 버튼이 두 개 있습니다.


위에는 전원버튼이고 밑에는 컴퓨터 선택버튼 입니다. 세 개까지 컴퓨터를 연결해서 전환하면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Logitech Options 프로그램 설치 후에 아래 그림과 같이 Logitech Flow 기능을 실행합니다.


Logitech Flow 기능을 사용하면 컴퓨터 선택 버튼을 일일이 누를 필요 없이, 동시에 여러 대의 컴퓨터를 조작할 수가 있습니다.

복사 및 붙여넣기 기능을 사용으로 설정하면   장치간의  파일이나 텍스트를 옮기는게 가능 합니다.

Logitech Flow 기능 사용 중, 텍스트를 복사 한 경우에는  한글/영문 구분 없이 정상적으로 복사 붙여넣기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한글 이름이 들어간 파일을 Windows 10 으로 부터 복사해서 Windows 7 으로 붙여넣기 하는 경우, 한글 이름이 아래 캡처 화면과 같이 깨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영어로 된 파일 이름의 경우 정상적으로 동작 했지만 한글은 깨지는 걸로 봐서 인코딩 문제 등이 있는것 같고 해당 부분은 향후 그리 어렵지 않게 패치가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