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주식 & 펀드 매매 일지

주식 종목 보라티알 가즈아~

by __observer__ 2018. 1. 6.
반응형

최근에 국내 주식 시장이 참 좋다고 생각 합니다. 코스피 코스닥 할 것 없이 그 상단을 높이는 추세인데 걱정이 있다면 반도체 바이오 쏠림 현상 입니다. 반도체야 삼성전자 SK 하이닉스 등 실적을 기반으로 한 상승이니 어느 정도 이해는 하지만 바이오의 경우 대부분이 신약에 대한 기대감 만으로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적을 보면 대부분이 빨간색.... 아직 돈 버는게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최근에 신라젠 대표가 지분을 대량 매도 했다는 기사도 투자자들의 불안감을 증가시키는 이유 입니다. 

뜨거운 신라젠, 대표 지분 대량 매도 '논란'


예전에 제 기억으로는 알앤엘바이오 라는 회사가 있었는데 정말 어마 무시한 차트를 그렸던 기억이 납니다. 그런데.... 음 결국엔 상장폐지... 당시 알앤엘바이오를 보면서 역시 욕심은 금물이구나 라는 생각을 했던 기억이 있네요.


아래 포스팅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작년에 저도 바이오주를 몇 개 거래했고 운좋게도 수익을 얻었습니다. 

http://iamaman.tistory.com/2052


지트리비앤티, 강스템바이오텍을 거래했고 생활에 보탬이 되는 정도의 수익을 얻었네요. 실력있어서 그런건 아니고 그냥 전 운이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매수 시점은 눌림목이나 바닥이라 생각하는 시점에 들어가서 조용히 기다리다가 반등 할 때 적당히만 먹고 나오고 있습니다.

지나고 나서 보면 더 버텼으면 더 큰 수익을 낼 수 있었지만 미래는 모르는 일이니... 그냥 그런가 보다 합니다. 직장인이라 단타는 힘들고 사실 기업 탐방등도 하지 않는 개미 투자자가 기업의 실제 가치를 판단한다는게 대부분은 힘들다고 생각이 들어서 이런식의 전략이 습관이 된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냥 제가 가지고 있는 종목 하나를 얘기 할까 합니다. 제가 남한테 종목 추천할 실력은 안되서 종목 추천까지는 아니고... 

요즘 환율이 떨어지고 있고 환율이 떨어지면 수출 업체는 힘들어지지만 수입업체 입장에서는 싸게 물건을 들여올 수 있으므로 이득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그리 재미를 못보고 있던 보라티알이 기관, 외국인 매수세가 들어오면서 상승을 하더군요.

보라티알은 이태리 식자재 수입 유통업체입니다. 아래는 보라티알의 홈페이지 입니다.

http://www.boratr.co.kr/


언제깔지 갈지는 모르겠지만 보라티알.... 좀 지켜봐야 겠네요~ 

기왕 시작한거 보라티알 가즈아~~ 아래 사진은 그냥 볼수록 웃겨서 넣어 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