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블로그 운영 관련 도움되는 사이트들

by __observer__ 2018. 3. 15.
반응형

20대 후반에 ‘남성의 MATLAB LOG’ 블로그를 만들었습니까~ 벌써 제 블로그도 8년 이상이 되었습니다.  뭐 특별한 목적이 있었다기보다는 그 당시에 제가 매우 좋아했던 MATLAB 이라는 프로그램의 사용 방법에 대해서  기록하기 위한 용도로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저는 회사에서도 MATLAB 을 사용한 개발을 많이 해 왔던 것 같습니다.   가장 최근에 다녔던 회사는 자동차 부품 개발 관련 회사 였고 MBD(Model Based Design) 일을 했었습니다. Simulink Stateflow 제품을 많이 사용하였었고  타겟 보드에 올리기 위해서 Embedded Coder 를 사용하여 C 코드 생성을 했었습니다.


언제인지 잘은 모르겠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을 낼 수 있다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좋아하는 것도 기록하고  수익도 낼 수 있으면 좋으니까 저도 애드센스 광고를 달게 되었습니다.


수익을 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도 많이 있는 것 같은데~ 예전에 제 블로그에도 어떤 분이 블로그를 사겠다고  댓글을 달았던 적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어떻게 보일지 모르겠지만 저에게는 무척이나 애착이 가는 블로그라서  당연히 팔지 않았습니다. 블로그가 수익과 연관이 되다 보니 블로그 분석하는 사이트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 하고 싶은 얘기는 제가 뭐를 하는 사람이냐에 대한 얘기가 아니라 제가 들어가 봤던 블로그 관련사이트들에 대해서  소개하려합니다.


아래 사이트에서는 블로그 운영과 관련하여 많은 고수들의 이야기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운영 방법에 대해서 유료 강의도 하는 것 같더군요.

http://www.blogermoney.com/


정말  고수이신분들은 수익 공개도 하시는데 정말 후덜덜한 수익을 내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군요. 아래 주소에서 수익공개 하시는 분들을 보면 50대 이상의 어르신분들도 계신 것 같더군요. 블로그 운영 열심히 해봐야 되겠다는 자극이 되는 것 같습니다.


http://www.blogermoney.com/community/community_list.asp?code=BD10

어쨌든 블로거머니에서는 블로그와 관련된 질문도  할 수 있고 자신의 블로그를 소개 할 수도 있고  수익 인증도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아래의 블로그차트라는 홈페이지에서는  블로그 지수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어떤 기준으로 블로그 지수가 매겨지는지는 모르겠지만 방문자가 많은 블로거들은 어떻게 생겼는지 확인을 해 볼 수가 있습니다.  고수의 블로그들을 들어가면서 해당 블로그를 벤치마킹 해 보는 것도 블로그 운영하는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됩니다.


http://www.blogchart.co.kr

블로그차트 홈페이지에 가입을 하고 블로그 인증을 한 후에, ‘내블로그 분석’  탭에 들어가 보면 자신의 블로그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는 97548 위 네요. ㅋㅋㅋㅋㅋ 그냥 까마득하네요.


역시나 개발 관련된 글들을 주로 쓰다 보니 유효키워드가 거의 없네요. 유효 키워드가 뭔지는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그냥 돈이 되는 키워드가 아닐까요?


아무튼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위와 같은 사이트에서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블로그 운영을 하는지 구경하는 것도 재미있는 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