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중국 요리 특집 양고기, 사천요리

by __observer__ 2018. 4. 8.
반응형

이번 주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중국요리 특집을 방송했습니다. 보통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두 군데의 식당을 소개하는데 첫 번째는 양고기 였습니다.

그런데 문세윤의 팁으로 양고기를 맛있게 먹기 위해서 분장을 하더군요.

양갈비를 맛있게 먹기 위해서 이렇게 산적 분장을 하고 양손에 양갈비를 잡고 뜯어 먹습니다.

아~ 그런데 유민상 분장이 진짜 웃기더군요.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서 소개된 내용이라 요즘에 많이들 아시겠지만 고기에 고추냉이로 올려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저도 집에서 고기를 먹을 때 고추냉이를 올려서 먹습니다.

해당 중국요리 집에서 훈둔이라는 요리가 나오는데 저는 처음 들어 왔습니다. 훈둔은 양고기가 들어간 중국식 만두국이라고 하네요. 6천원이면 비교적 가격도 저렴한 것 같은데 한번 먹어 보고 싶습니다. 확실히 중국식 만두들은 만두소로 고기가 정말 많이 들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양고기 향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정말 싫어하시는데…. 훈둔은 양고기 향이 부담스럽지 않다고 하니 양고기 초보자들이 먹어 보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방송에서 나오는 식당의 양꼬치는 뭔가 빨간 양념이 되서 나오더군요. 먹음직스럽네요.

이렇게 온면과 달걀볶음밥도 시켜서 먹고~

항상 고기를 먹을 때는 양념이 안된 고기부터 먹고 점점 양념이 된 고기로 넘어가는게 좋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정말 마지막으로 중국식 냉면을 시켜서 먹는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냉면이 아니더군요. 중국식 냉면은 옥수수면을 사용하고 마치 우리나라의 김치말이 국수 국물과 비슷한 국물에 말아서 먹더군요.

볼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다들 정말 신기할 정도로 잘 먹는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소개하는 음식은 사천요리 였는데, 사천요리란 말 그대로 중국 사천 지방의 요리를 말하고 산초, 고추, 향신료 등을 사용해서 얼얼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마라는 맵고 얼얼하다는 뜻이라고 하고

사천식 매운 닭 튀김(라즈지), 사천식 어향가지, 사천식 비프 마라탕 등과 같은 음식이 있고

얼얼함을 달래기 위해서 부드러운 식감의 송이 게살스프를 추천하더군요.

반찬으로는 중국집에서 일반적인 자차이와 양배추피클 등이 나오고~

첫 번째 요리인 송이게살스프가 나오는데, 송이 게살스프는 게살과 송이버섯, 달걀흰자로 맛을 낸 스프라고 합니다. 저 몽골몽골한 하얀색은 달걀 흰자인데 머랭치기로 만들어 낸다고 합니다. 머랭치기는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도 가끔씩 봤던 거 같은데 이렇게 보니까 괜히 더 관심이 가네요.

사천식 어향가지는 가지를 전분옷을 입혀서 튀긴 후에 비법 소스, 전분을 넣고 함께 볶아서 만드는 요리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얼얼한 요리들이 많다보니 흰 쌀밥과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마늘이 들어간 새우튀김과 소고기 볶음을 양배추에 싸먹는 비프 레터스 랩 이라는 음식도 나오는데 괜찮을 것 같습니다.

사천요리의 얼얼함은 산초 오일 때문인데 고춧가루, 고추가 안들어가고 어향소스로 빨간색을 낸다고 합니다. 굉장히 특이하네요.

사천요리에 대한 김준현의 팁으로 땅콩가루와 고수를 넣어서 먹고 ~

라즈지는 튀긴 닭고기에 사천 고추를 넣어서 한 번 더 튀겨낸 닭튀김요리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그렇게 특이해 보이지는 않더군요

사천 요리를 계속 먹는게 힘들었는지 일반 음식들도 시켜 먹는데~ 바삭한 춘권과 비타민 볶음을 시키더군요. 비타민 볶음은 어떤 맛일지 궁금하네요

사천식 마파두부는 이렇게 큰 냄비에 나오더군요. 일단 비주얼은 굉장히 먹음직스러워 보이네요. 일반적으로 제가 먹어봤던 마파두부와 어떤 차이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아래는 복권성 스타일 해산물 덮밥이라고 하는데 사천식 음식이 입에 맞지 않는 분들에게 적합할 것 같고... 왠지 아는 맛일것 같습니다.

마지막에는 디저트로 수제 망고 푸딩을 먹었는데 사천 식당에서 4시간 동안 12가지 메뉴를 먹었다고 하니 아~ 정말 대단들 한 것 같습니다.

사실 맛있는 녀석들을 볼 때마다 너무 과식을 해서 출연자들의 건강이 안 좋아지진 않을까 하는 생각을 많이 하는데…. 그래도 볼 때마다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니 식욕이 당기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맛있는 녀석들 볼 때는 저도 항상 무언가를 먹게 되는 것 같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