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Autohotkey

SBS 뉴스토리 디지털 함정 인터넷 여론 조작에 나온 Autohotkey

by __observer__ 2018. 5. 20.
반응형

요즘 네이버 댓글 조작 사건으로 인해서 정치권이 시끄럽습니다. 드루킹 일당이 매크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대한민국 국민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포털인 네이버 기사의 댓글을 조작했다는 사건입니다. 네이버 댓글 조작 사건으로 인해서 보수 정당에서는 특검을 요구하고 있고 자유한국당의 김성태 원내대표는 최근까지 단식을 했었죠. 저는 개인적으로 댓글을 잘 안 봐서 이게 왜 이렇게 문제가 되나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SBS 뉴스토리를 확인해 보니 많은 사람들이 댓글을 확인하고 그에 대해서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그런데 사실 개발자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이런 댓글 조작은 뒤늦게 발견은 가능하겠지만 막을 수는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SBS 뉴스토리 ‘디지털 함정 인터넷 여론 조작’편을 보다 보니 어떤 사이트에 아이디를 자동으로 만드는 프로그램이 소개 되더군요. 바로 오토핫키 였습니다.

방송에 출연한 개발자 분은 scite4autohotkey 에디터 환경에서 Autohotkey 를 사용하여 한 사이트에 자동으로 회원에 가입하고 아이디를 만드는 데모를 보여주더군요. 방송에서는 이런 프로그램을 만드는데 한 30분 정도면 된다라고 소개를 했었는데 그마만큼 Autohotkey 는 생산성이 정말 좋은 언어라고 생각 합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데모를 위한 간단한 GUI 프로그램도 단 몇 분만에 만들 수 있습니다.

방송에서는 Autohotkey 의 아주 일부 기능만 소개를 했는데 사실 오토핫키는 윈도우 환경에서 정말 많은 것들을 자동 할 수 있습니다. COM(Component Object Model) 도 사용할 수가 있어서 Microsoft Office 제품들도 자동화 가능하고~~

http://iamaman.tistory.com/458

http://iamaman.tistory.com/1625

http://iamaman.tistory.com/1996

아래 포스팅에서 소개한 바와 같이 이베스트증권에 xingAPI 를 사용하여 시스템 트레이딩에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http://iamaman.tistory.com/2224

저 개인적으로는 현재의 Autohotkey 는 수치 연산 분야를 제외한 대부분의 분야에서 효율적으로 사용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윈도우 컴퓨터를 사용하는 많은 분들이 Autohotkey 를 사용해 보셨으면 하고 오늘부터 한번 공부 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여러분들의 컴퓨터 사용 업무 생산성이 팍팍 증가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