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TV 동물농장 강아지에게 레게 음악 들려줘 보세요

by __observer__ 2018. 5. 27.
반응형

이번 주 TV 동물농장에서는 노래를 부르는 개가 나왔었는데 이에 대해서 과학적으로 실험을 하고 개가 진짜로 노래를 부르는 것인지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실제로는 노래를 부르는게 아니라 하울링이라고 해서 동료를 부르거나 하는 반응이라고 합니다. 그러면 실제로 개가 어떤 노래를 좋아하는지에 대해서 실험을 했는데 이 부분은 정말 신기 하더군요. 개가 좋아하는 노래는 바로 레게였습니다.

헤비메탈 같은 경우 개가 불안해 하는 것을 볼 수 있었고 강남스타일과 같은 K 팝의 경우 개들에게 활력을 주긴 하지만 공격성도 조금 주게 된다고 합니다.

개가 레게 음악을 좋아하는 이유는 개의 심장 박동 BPM과 비슷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방송에서는 이와 관련된 논문을 소개하는데 해당 논문에서도 마찬가지로 레게와 소프트 록이 개가 좋아하는 음악이라고 합니다.

개의 심장 박동 BPM은 80~100 정도인데 레게 음악이 딱 그 정도라고 하네요

이런 사실을 안 TV 동물농장에서는 친절하게도 개를 위한 음악을 만들었습니다. 박명수 씨의 작곡가로 유명한 유재환씨가 작곡을 했고 노래 제목은 ‘소중한 내 개를 위한 레게’ 라고 합니다. 반려동물 앱인 SBS 하루와 애니멀봐에서 무료로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동물을 사랑하는 견주라면 한번쯤 다운로드 받아서 돌려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