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맛있는 녀석들 남해 특집에 나온 마약김밥 소스 만드는 방법

by __observer__ 2018. 7. 7.
반응형

지난 주에 이어서 이번 주에도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남해 특집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주에는 통영의 충무김밥이 소개가 되더군요. 저는 경상도 지역을 그렇게 많이 가 본 적이 없어서 충무김밥은 주로 휴게소 등에서만 맛본 경험이 있는데~ 통영의 옛 이름이 충무라서 충무김밥이라고 한다는군요.

충무김밥을 먹을 때마다 왜 밥과 반찬을 따로따로 했는지 궁금했었는데 아래와 같은 이유가 있었습니다.

충무김밥에 대한 맛팁으로 마약 김밥 소스에 찍어 먹는 방식이 소개가 되었습니다. 저는 과거에 서울 종로에 산 적이 있습니다. 종로 5가 쪽에 살았기 때문에 광장시장에 종종 가는 편이었는데 광장시장에서는 마약김밥과 육회 그리고 전이 유명합니다. 그래서 마약 김밥 소스를 만드는 방법이 궁금했었는데 오늘 맛있는 녀석들에서 나와서 나중에 만들어 보기 위해서 기록을 해 놓으려고 이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

마약 김밥 소스로는 아래와 같이 식초, 연겨자, 물, 간장, 설탕이 필요하고~

아래와 같이 물 2, 간장 2, 연겨자 1, 설탕 1, 식초 0.5 의 비율로 섞으면 된다고 하네요~

마지막에 김밥에 참기름을 발라서 마약 김밥 소스에 찍어 먹는다고 합니다. 저는 마약 김밥을 먹으면서 그렇게 중독성 있는 맛이라고 생각은 안 했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가끔 한번씩은 생각이 나더군요. 나중에 한번 해 먹어 봐야 되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