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드뎌 내일 지니언스 무상증자 받아요~

by __observer__ 2018. 7. 23.
반응형

주식을 하다가 난생 처음으로 이번에 무상증자를 받게 되었습니다. 지니언스라고 하는 종목이고 최근의 주가 흐름은 그리 재미없지만~

https://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263860

조금 여유를 가지고 장기적으로 지켜 보려고 하는 종목입니다.

회사를 차린 이후로 계속해서 성장을 하는 것 같고 직원 만족도도 괜찮은 것 같더군요. 일개 개미투자자에 불과하지만 자신만의 투자철학을 갖기 위해서 노력하는 편이고 어떤 회사에 투자하는게 좋을지에 대해서 나름 고민을 하는 편입니다.

예전에는 그냥 무조건 돈 많이 버는 회사가 투자자 입장에서 좋은 회사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요즘에는 꼭 그렇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요즘은 아시다시피 100년 동안 유지되는 회사가 거의 없습니다. 혁신적인 제품을 한두차례 내놓는다고 해도 그러한 제품을 꾸준히 유지하기는 정말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제가 투자를 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회사의 건정성과 직원 만족도입니다. 최근에 계속해서 문제가 되어왔던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 같이 오너리스크가 계속해서 발생을 하는 회사에는 투자를 안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남양유업이나 한샘과 같이 갑질을 하는 회사도 마찬가지로 투자 대상에서는 제외합니다.

사실 직원 만족도는 제가 그 회사에 들어가 보지 않는 이상은 잘 알기가 어려운데 여러 취업 포털등을 보면서 조금이나마 직원 만족도를 알 수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지니언스는 작은 회사 치고는 직원 만족도가 괜찮은 거 같더군요.

우리나라에선 지금까지 사회 전반적으로 돈을 사람보다 중시하다 보니 경영자들의 부도덕성에 대해서는 눈 감아 왔던 것이 사실입니다. 앞으로는 이런 회사에 대해서 시장에서 퇴출되는 시스템이 마련 되어야 할 것으로 생각하고 고객뿐만 아니라 직원도 소중히 여기는 인간존중 의식을 갖고있는 회사에 투자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무상증자를 받으면서 알게 된 것은 세금을 내야 되기 때문에 어느 정도 금액이 예수금으로 있어야 된다고 하더군요. 무상증자를 얼마나 받느냐에 따라서 조금씩 다른 거 같은데 증권사에 전화해서 물어보니 저는 세금이 15,000원 정도 되더군요. 최근에 주식 시장이 안 좋아지면서 적극적인 투자는 안 하고 있었고~ 증권 계좌에서 예수금을 다 뺐었는데~ 내일 세금을 내고 무상증자를 받기 위해서 증권 계좌에 2만 원을 넣어 놨습니다. 물론 당장에 증권 계좌에 예수금이 없어도 무상증자는 받아지긴 하지만 어차피 낼 돈 바로바로 내는게 좋다고 생각을 해서 넣어놓게 되었습니다.

무상증자를 받는 분들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