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Autohotkey

Autohotkey 를 사용하여 붙여넣기 안되는 사이트에 자소서 붙여넣기

by __observer__ 2018. 9. 5.
반응형

요즘 청년 실업이 심각하다고 합니다. 저도 회사를 다니다가 요즘에는 백수가 된 상태라서, 관심 기업이 나오면 종종 지원을 해 보고 있습니다. 회사마다 입사지원 양식도 다 다르고 자소서에 원하는 내용도 달라서 입사 지원을 할 때마다 조금 귀찮고 짜증이 나더군요.

요즘에는 대부분 홈페이지에서 입사 지원을 하게 되는데 모든 회사가 그런 것은 아니지만 일부 회사의 경우 붙여넣기가 되지 않더군요. 보통 500~1000 자 정도 자기소개서를 쓰는 거 같은데~ 홈페이지에 바로 쓰기 보다는 워드나 구글 문서 등에 작성을 하고 붙여넣기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붙여넣기가 안 되는 사이트에서는 자기소개서를 다시 일일이 써야 되기 때문에 여간 짜증나는게 아닙니다.

그래서 이럴 때 사용하기 위해 Autohotkey 로 단축키를 하나 만들어 봤습니다.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엄청 간단하죠~ 그런데 이 단순한 단축키 프로그램이 사용해 보면 엄청난 time saving 을 해 준답니다.

ClipboardSend.ahk


#F10::    ; Win + F10

SendRaw %clipboard%

return

Autohotkey 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을 위해서 exe 프로그램도 올립니다.

ClipboardSend.exe

Autohotkey 를 조금만 아시는 분들도 위 코드를 보면 바로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위 Autohotkey 코드는 Win + F10 을 누르면 Clipboard 의 내용이 포커스 되어 있는 부분에 써지게 됩니다. 따라서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에 자기소개서를 열심히 작성한 후에 완성된 텍스트를 복사하고 ~ 홈페이지의 입력할 부분을 클릭하고~ Win + F10 을 눌러주면 붙여 넣기를 하는 것처럼 자기소개서 내용이 입력됩니다.

보통 붙여넣기가 안되는 사이트의 경우 Ctrl 이 막혀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Win 키를 사용했습니다.

위 단축키를 사용하니 붙여넣기가 안 되는 회사 홈페이지의 입사지원 양식에 자기소개서 내용을 작성하는 것이 너무나 편해졌네요. 누군가 한테는 도움이 되었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