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구글 어시스턴트 쇼핑 목록 추가 기능

by __observer__ 2018. 10. 1.
반응형

생활하면서 정말 많은 것들이 필요하고 사게 되는데~ 꼭 필요한데 사야 할 목록들을 적어 놓지 않으면 정작 기회가 됐을 때 사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스마트폰의 메모 기능을 사용해서 사야할 목록들을 작성해서 저장해 놓곤 했습니다.

요즘에는 스마트 스피커도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고 스마트폰의 어시스턴트 기능들은 이제는 필수가 된지 오래된 것 같습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최근에 구글 어시스턴트에서 쇼핑 목록 기능이 추가 됐더군요. 검색을 해보니 구글에서는 쇼핑목록을 구글 익스프레스와 연동해서 쇼핑 목록에 있는 것을 바로 구매 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하는데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구글 익스프레스와 연동 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다음과 같이 구글 어시스턴트에서 쇼핑 목록 추가를 하면 되고~ 쇼핑 목록 보여줘~ 라고 하면 쇼핑 목록 링크를 열어 줍니다 해당 링크를 클릭하면 쇼핑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쇼핑 목록이 나오고~ 구매한 목록은 삭제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

쇼핑 목록의 웹페이지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에서 뿐만이 아니라 PC 의 브라우저를 통해서도 쇼핑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shoppinglist.google.com

구글 어시스턴트 쇼핑 목록 기능을 사용하면 마트에서 깜빡하고 사야 할 것을 못 사는 경우는 많이 줄어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