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Windows 10 기능 Windows Ink 로 화면에 그림 그리기

by __observer__ 2018. 9. 16.
반응형

Windows 10 을 사용하면서 굉장히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거 같은데 저는 개인적으로 Windows 10 을 정말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에서도 소개를 했듯이 WSL(Windows Subsystem for Linux) 을 통해 윈도우에 리눅스를 설치하기도 하고~ OpenSSH 클라이언트를 통해서 서버에 접속하는 등 개발자에게 점점 편리한 운영체제가 되어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http://iamaman.tistory.com/2317

http://iamaman.tistory.com/2568

Windows10 에는 태블릿 모드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그런지 화면에 그림을 그리고 편집하는 프로그램인 Windows Ink 가 있더군요.

Windows Ink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작업 표시줄에서 오른쪽 클릭을 한 후에~ "Windows Ink 작업 영역 단추 표시"에 체크를 해줘야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작업표시줄 오른쪽에 Windows Ink 아이콘이 표시가 되고~

실행시켜 보면 다음과 같이 Windows Ink 기능이 실행됩니다. Windows Ink 에는 스티커 메모, 스케치북, 화면 스케치 기능이 있는데~ 태블릿 모드에서 화면에 그림을 그리면서 설명하는 경우 정말 편리할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화면스케치 기능을 사용해 보니 아래와 같이 화면에서 바로 형광펜도 칠하고 밑줄도 긋고 하는 작업을 편리하게 할 수가 있었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태블릿 모드에서 뭔가 설명을 하거나 표현을 할 때 또는 강의 등을 할 때 사용하면 정말 편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