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인공지능 체험 AutoDraw 를 이용한 그림 그리기

by __observer__ 2018. 9. 2.
반응형

요즘 세상은 인공지능을 빼놓고는 이야기를 할 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다들 아시는 바와 같이 현재 인공지능 기술이라는 것은 사실 일반 사람들이 생각하는 범용 인공지능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 개발되고 있는 인공지능의 수준은 특정 분야에 대해서만 매우 잘 할 수 있는 수준이지 모든 분야에 있어서 인간을 뛰어넘은 수 있는 수준은 아닙니다.

하지만 최근에 많은 인공지능 기술 중 음성인식 기술이 굉장히 발전하면서 우리 생활 속에서 많은 부분들에 있어 편리함을 주게 된 것 같습니다. 아시는 바와 같이 가전제품에 이런 음성인식 기술들이 계속해서 접목 되고 있고 많은 분들은 벌써 티맵과 같은 음성인식 내비게이션, 음성인식 TV, 스마트 스피커 등을 사용하고 계실 걸로 생각합니다.

이러한 인공지능 기술들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고 어떤 것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굉장히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와중에 아래 주소의 글을 보게 되었고 정말 다양한 분야에 대해서 인공지능 기술이 쓰일 수 있다는 것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알아두면 쓸데있는 신기한 인공지능 50선”

http://www.bloter.net/archives/289626

위 기사를 읽어보면 개발자 출신의 일본의 농부는 오이를 분류하는 장치를 만들어서 사용을 하고 있더군요. 농사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이러한 분류 장치들은 인공지능 기술이 접목 되기에 굉장히 좋은 분야로 보입니다.

위 기사에서 소개한 것들 중 AutoDraw 의 경우 그림을 대충 그리면 알아서 비슷한 모양의 그럴듯한 그림으로 완성도를 높여 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아래 주소에서 쉽게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https://www.autodraw.com/

위 주소에 들어가서 Start Drawing 을 누르면 그림을 그릴 수가 있습니다.

처음에 들어가면 아래 그림과 같이 캔버스가 나타나는데~ Auto Drawing 이 선택된 상태에서 대충 그림을 그리면 해당 그림을 바탕으로 추론을 해서 윗부분에 그럴듯한 그림들의 리스트가 나타나고~ 그중에서 선택만 하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넣고 싶은 그림을 선택하고 색깔을 넣어 주거나 크기를 조절하거나 할 수가 있습니다.

AutoDraw 로 그려본 첫 번째 그림인데 ㅋㅋㅋㅋㅋ 재밌네요.

AutoDraw 는 구글에서 만든 인공 지능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아래 주소에서 더 많은 인공지능 프로젝트들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https://experiments.withgoogle.com/collection/ai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