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잡다

간만에 추억의 게임 스타크래프트를 해 봤네요~

by 남성 2019. 8. 10.

최근 유튜브를 보다가 왕년에 스타크래프트 게이머들의 동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많은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분들이 BJ 활동을 하고 있었고 재밌는 영상들이 많이 있더군요. 뭐 우리나라에서 스타크래프트는 너무나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 번쯤은 다들 해 보셨을 것 같습니다. 한때는 정말 열심히 했던 게임이었는데…. 안 한지 정말 오래 됐네요. 추억에 젖어서 스타크래프트를 깔고 배틀넷에서 헌터를 해 봤습니다.

다들 아시는 바와 같이 요즘은 공짜로 스타크래프트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링만 해도 나오는데 아래 주소에서 무료로 스타크래프트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kr.shop.battle.net/ko-kr/product/starcraft

위 사이트에 들어가서 “무료로 플레이하기” 를 클릭하면 새로운 화면이 나오는데 아래로 쭉 내려보니 아래 그림과 같이 클래식 게임 중에서 스타크래프트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뿐만이 아니라 디아블로나 워크래프트 등도 받을 수 있더군요. 저는 사실 스타크래프트 이외에 다른 게임들은 안 해 봐서 다른 게임들은 잘 모르겠네요. 위 화면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PC 버전과 MAC 버전이 있습니다.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게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제 컴퓨터는 윈도우 7 이고 당연히 PC 버전을 다운로드 받았는데~ 스타크래프트 설치파일 이름은 StarCraft-Setup.exe 더군요.

StarCraft-Setup.exe 파일을 더블 클릭 해서 실행을 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배틀넷을 설치를 하더군요. 일단은 하라는 대로 계속 버튼을 눌러서 진행을 했습니다.

설치를 다 하니까 아래 화면과 같이 블리자드 로그인 화면이 나왔는데~ 저는 아이디가 없어서 블리자드 무료 회원 가입을 진행을 했습니다. 휴대폰을 이용하여 문자 인증을 했고~ 그 이후에는 그냥 쭉 쭉 진행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고 들어가서 이제 본격적으로 스타크래프트를 설치를 해야 되더군요.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설치 시작 버튼을 눌러서 스타크래프트를 설치했습니다. 설치파일은 6.75 기가나 되더군요.

설치 중에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아래쪽에 빨간색 바가 올라가는 것을 보실 수가 있고 설치하는거 기다리는게 심심해서 위쪽에 링크된 유튜브 동영상인 스타크래프트 왕초보 전술교본을 봤습니다. 김정민 정말 오랜만에 보네요. ^^

다 설치를 하면 이렇게 게임 실행 버튼을 볼 수 있고 버튼을 누르면 스타크래프트가 실행이 됩니다.

실행후에 멀티플레이 -> 배틀넷에 들어가 보니 아래와 같이 LAN 관련 창이 하나 뜨더군요.

YES를 눌러주니 Local Area Network 도 활성화가 됐습니다. 예전에는 주로 아시아 방에 들어가서 했던 거 같은데~ 요즘에는 코리아도 있네요. ㅎㅎㅎ

처음 실행을 해 보니 이렇게 방화벽 관련 메시지가 나오는데 아래와 같이 액세스 허용을 해 주시면 됩니다.

간만에 추억에 젖어서 스타크래프트 배틀넷에 들어가서 헌터를 조금 해봤는데 ㅋㅋㅋㅋ 역시나 쉽지가 않네요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