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잡다

스마트 기기의 효율성에 대해 생각해 볼 때입니다.

by __observer__ 2012. 1. 30.
반응형

 

요즘은 온통 스마트가 판을 칩니다. 여기도 스마트 저기도 스마트인데

 

 

 

진짜 세상이 스마트 해 진 것인지는 의심이 되네요.

 

똑 같은 컴퓨터를 가지고도 어떤 사람이 쓰면 구글과 같은 훌륭한 회사를 만들고 어떤 사람이 쓰면 야동이나 다운 받는 기기일 뿐 이죠.

 

무조건 최신~~ 기능 많고 비싼 것 보다는 구형 모델이더라도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사서 100 퍼센트 이용한다면 그게 현명한 소비라는 생각이 됩니다.

 

2011년에는 아이폰을 필두로 한 스마트 기기들이 한국에서 정말 폭발적으로 늘어난 시대입니다.

 

2012년에도 이런 스마트 기기의 증가는 계속될 것이라 생각되는데~~ 이러한 폭발적 증가는 유행에 민감한 한국인의 국민성도 한 몫 한다고 생각합니다.

 

최신형 기기를 구매할 수 밖에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업은 구형 모델을 단종 시켜서 새로운 모델을 사도록 강요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기존 사용자들을 배려하여 기업에서는 구형 모델들도 수요가 있다면 꾸준히 제품을 생산했으면 좋겠습니다.

 

일자리 창출 하고 기부금 많이 내고 이런 것뿐만이 아니라 수익은 좀 적게 나더라도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합리적인 가격에 계속해서 판매 해 주는 것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몇 달 전인가 인터넷 기사에서 중국의 어떤 학생이 아이패드가 갖고 싶어서 장기를 팔았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너무 충격적이더군요. 아이패드를 가지고 도대체 얼마나 중요한 일을 하려고 몸에 칼까지 대면서 살려고 할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마트 기기의 사용 효율성에 대해 심각하게 생각해 볼 때인 것 같습니다.

 

과연 이 스마트 기기로 진짜 내가 스마트 하게 살고 있는지……

 

아니면 그냥 다달이 돈 들어 가는 또 하나의 비싼 장난감 하나를 산 것은 아닌지 말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