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잡다

운전 면허 취득기

by __observer__ 2012. 2. 12.
반응형

 

이번에 서산에서 도로 주행 시험 재수 만에 ㅜㅜ

 

1종 보통 운전 면허를 땄습니다.

 

뭐 요즘은 아시다시피 운전 면허 시험이 간소화 되어 서 가격은 예전에 비해 싸지긴 했지만, 그래도 저한테는 목돈이라 부담은 되더군요.

 

돈은 두 번에 걸쳐서 나눠 냈습니다.

 




처음 가서 11만 2000 원 냈습니다.

 

이렇게 내면 학과 수업 5시간, 장내 기능 2시간을 가르쳐 줍니다.

 

학과 수업이야 뭐 걍 앉아서 편안히 들으면 되는 거고 ~~

 

학과 시험예산 시험장에서 컴퓨터로 봅니다.

 

운전면허 학원에서 금요일 날 단체로 예산에 학과 시험 보러 가는데…

 

겨울방학이라 그런가 학생들이 무지 많아서 좀 오래 기다리더군요.

 

학과 시험비용은 6000원 냅니다.

 

학과시험 준비는 문제집 두 번 정도 보면 되더군요. 아 !! 그리고 문제집은 굳이 비싼 문제집 살 필요가 없습니다.

 

운전면허학원에 700 원짜리 문제집이 있던데 공개 운전면허 문제 300 문항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그거 한 두 번 보니깐 합격 하더군요.

 

학과 시험은 300 문제 중에서 40 문제(문장 형 22문항, 사진형 9문항, 일러스트 형 8문항, 영상 형 1문항)가 랜덤으로 출제가 됩니다. 객관식으로 나옵니다.

 

아래 주소에서 한번 풀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겁니다.

 

http://210.103.175.147/Exam/main.jsp

 

 

위 그림처럼 문제 출제 되고 마우스로 답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학과 시험 보는데 한 20 분 정도 걸린 거 같네요.

 

장내 기능 시험은 정지 상태에서

 

1. 기어변속 2. 전조등 조작 3. 방향 지시등 조작 4. 앞 유리 와이퍼 조작

 

에 대해 시험을 보고 1단 기아로 장내 도로 약 50 미터 직진으로 가면서

 

1. 차로 준수 2. 돌발상황에서 급정지에 대해 평가 합니다.

 

뭐 여기까지는 떨어지는 경우 거의 못 봤습니다.

 

 




주행 등록 할 때는 31만 9000 원을 학원에 지불 합니다.

 

주행이 문제인데.. 간소화 덕에 주행 교육을 6시간 밖에 안 합니다.

 

잘 하는 사람이야 뭐 잘 하겠지만, 저는 못하는 사람이라…… 좀 짧다고 느껴지더군요.

 

1종 보통은 2단 출발 하라고 가르쳐 줍니다.

 

전 주행 교육 할 때 도로에서 시동 열라 꺼 먹었습니다.

 

뒤차 빵빵대고 옆에 탄 강사도 싫은 티 내고 전…… 당황해서 식은땀이 나더군요.

 

휘밤…… ㅡㅡ; 지는 첨부터 잘 했나……

 

2단 출발 할 때 첨에 악셀을 좀 밟고 클러치를 살살 놔야 되는데 제가 당황해서 클러치를 너무 빨리 놓아서 그런 거라고 하더군요.

 

글구 시험 때 1단 출발 해도 된다고 하더라고요. 물론 출발하고 나서 기아 변속을 잘 해야겠지만~

 

코스는 A, B 코스 이렇게 두 개의 코스가 있는데 전 심각한 길 치라…… 서산 사람인데도…… 코스가 잘 안 외워지더군요.

 

A 코스는 해미쪽으로 가다가 어디 굴다리 같은 데로 유턴 해서 돌아서 시내 쪽으로 가다가 다시 돌아서 학원으로 오는 거였고,

 

B 코스는 회전 교차로 쪽으로 갔다가 다시 해미 쪽으로 현대 자동차 학원 지나서 갔다가 유턴해서 돌아오는 거였습니다.

 

주행 연습 때는 둘 다 연습 하고 시험날은 둘 중 하나 랜덤 하게 골라 시험 봅니다.

 

상자 안에 골프 공 두 개 들어있고 ~ 손 넣어서 고르는데 하나는 A, 다른 하나는 B 라고 적혀 있습니다. ㅋㅋㅋㅋㅋ

 

첫 번째 시험에서 길 잘못 들어서 떨어졌습니다. 아~~ 썩을 ㅡㅡ; 바로 내리라고 상냥하게 말해 주더군요.

 

떨어진 그날 바로 두 번째 시험 등록을 했습니다. 4만원 내야 되더군요.

 

아~~~~~~~ 피 같은 내 돈 ㅜㅜ

 

두 번째 시험은 한 일주일 정도 지나서 보게 됐습니다.

 

뭐 똑같이 긴장은 됐지만 그래도 첫 번째 보다 살~~살~~ 운전하면서 집중 하니깐 운 좋게 합격하게 됐습니다.

 

그리고 드뎌…… 1종 보통 운전면허를 손에 거머쥐게 되네요.

 

겨울 방학이라 사람이 좀 많은데다 한번 떨어지기 까지 했으니……

 

 

기간은 총~~~~~ 한달 정도 걸린 거 같네요.

 

이상 저의 운전 면허 취득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