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HSBC 다이렉트로 이체 수수료 없이 자동이체 하기

by __observer__ 2011. 2. 7.
반응형

오늘 소개할 통장은 HSBC 다이렉트 저축 예금이다.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을 것으로 생각되나

솔직히 내 주변에서는 나 빼고는 쓰는 사람을 못 봤다.

내가 HSBC 다이렉트 저축 예금을 쓰는 이유는 일단 보통 통장임에도 다른 통장에 비해 이자율이 쎈 편이다.

일반적인 인터넷 입출금 통장 들은 0.5% 정도의 이자를 준다. 뭐 이자가 없다고 봐도 된다.

하지만 hsbc 다이렉트 저축 예금의 현 이자율은 아래와 같다.

보통의 인터넷 통장보다 조금이나마 나은걸 알 수 있다.

하지만 뭐 이런 이자율도 그리 큰~ 장점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난 HSBC 다이렉트 저축예금의 가장 큰 장점은 이체 수수료 라고 생각한다.

내가 지금까지 써본 어떤 보통 통장도 자동이체 수수료0 원 이었던 적은 없다.

인터넷 통장 마저도 타행 이체 수수료는 무료일지언정 자동이체 수수료는 다 있다.

돈 많은 스페셜한 고객 또는 뭔가 상품 하나 가입한 고객이 되지 않는 이상은 자동이체 수수료는 다 300 ~ 500 원씩 있었다.

하지만 이 HSBC 다이렉트 저축예금은 자동이체 수수료0 원 이다.

 

바쁜 현대인들은 참… 돈 들어갈데가 많다. 어디 회비다 뭐다 해서 제 날자에 꼬박꼬박 챙기기도 참 짜증난다.

이럴 때 자동이체를 공짜로 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큰 장점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hsbc 다이렉트의 홈페이지는 https://www.hsbcdirect.co.kr/1/2/PWS/HOMEPAGE_KO_KR 이다.

 

 

단점으로는 hsbc 다이렉트는 보안카드 방식은 없고 무조건 OTP 를 이용하는데 신기한건 우리나라 타 은행들과 otp 호환이 안 된다는 거다.

(다른 은행들은 한 은행에서 구매한 하나의 OTP 로 다른 은행에서도 등록해서 이용할 수 있다.)

HSBC 다이렉트만의 OTP를 이용해야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