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잡다

휴대전화 운전 중 모드가 있었으면 좋겠다

by __observer__ 2012. 8. 11.
반응형

휴대폰 시작 버튼을 길~게 누르면 아래 사진과 같이 비행기 탑승 모드가 있는데요~

 

비행기 탑승 모드는 항공 안전상~ 휴대전화를 끄지 않고도 전파송수신파트를 끄게 하는 기능입니다.

 

비행기 탑승 시의 안전상 굉장히 중요한 기능이죠~

 

비행기 탑승 모드를 보면서 문득 든 생각은 나 같은 사람은 일년에 한번 탈까 말까 한 비행기탑승 모드는 있는데 왜 운전 중 모드는 없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요즘 운전 중 전화 사용으로 인한 교통 사고가 많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운전 중 휴대폰 사용은 혈중 알코올 농도 0.08% 수치와 맞먹는다고 하네요~

 

http://www.busandrivers.or.kr/board_bd/view.php?id=news&no=113

 

어떤 사람들은 자신이 멀티태스킹을 잘한다고 착각을 하곤 하지만 실험적으로 인간이 멀티태스킹을 할 때 집중력이 분산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즉 운전하면서 전화하면 운전에 대한 집중력이 떨어지고 사고 위험이 높아진다는 거죠.

 

운전중 모드가 있어도 사람들이 운전중 모드를 켜지 않으면 그만이니깐~ 아래 기사에서는 운전 중 전화 사용을 막아주는 기술이 소개 됩니다.

 

http://pcpinside.com/entry/%EC%9A%B4%EC%A0%84%EC%A4%91-%EC%A0%84%ED%99%94%EC%82%AC%EC%9A%A9-%EB%A7%89%EC%95%84%EC%A3%BC%EB%8A%94-%EA%B8%B0%EB%8A%A5%EC%9D%B4-%EA%B0%9C%EB%B0%9C%EB%90%98%EC%97%88%EB%8B%A4

 

키투세이프 드라이빙이라는 기술이라는데~ 하드웨어 적인 솔루션이더군요.

 

제 개인적인 생각은 위 기술은 사람들이 그리 많이 사용하지는 않을 것 같네요. 저런 기술에 대해 굳이 돈을 지불하려 하지 않을 테니깐요. 법적인 강제가 있지 않은 이상은 빛을 발하기는 어려운 기술이라고 보여지네요.

 

개인적으로는 어플등을 통한 소프트웨어적인 솔루션이 좋다고 생각되는데요~ 강제성은 덜하겠지만, 실수로 운전 중에 전화를 받거나 하는 건 막아줄 수 있을 것 이라고 생각됩니다.

 

요즘 스마튼 폰들은 GPS 기능이 있으니깐~ 속도 측정을 해서 사람이 낼 수 없는 속도다 하면 운전 중으로 보고 자동으로 막아줄 수 있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운전을 하지 않는 동승자도 있을테니깐~ 동승자들은 운전 중 모드를 끌 수 있게 하는 기능도 있어야 겠죠~

 

이상~~ 운전 중 탑승 모드에 대한 어설픈 생각들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