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Cropper 로 AnimatedGif 만들기

by __observer__ 2012. 11. 5.
반응형

블로그에 툴 사용 방법등에 대한 글을 쓰다 보면, 사용법에 대해 글로 쓰는 것 보다는 동영상으로 직접 사용하는 모습을 찍어서 보여주고 싶을때가 많이 있습니다.

 

화면 동영상 저장이야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했던 oCam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되지만,

 

 

2012/08/16 - [유틸] - 컴퓨터 화면 동영상 캡쳐 프로그램 oCam

 

 

동영상은 용량이 크다 보니 부담 스러울 때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게 AnimatedGif 인데요.

 

이런 AnimatedGif 를 만들 수 있는 툴을 찾다 보니 Cropper 라는 툴이 나오더군요.

 

Cropper는 아래 주소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http://cropper.codeplex.com/

 

위 주소에서 아래그림처럼 Download 버튼을 눌러서 다운로드 합니다.

 

 

다운로드 한 파일을 압축을 풀면, CropperSetup.msi, setup.exe 파일이 있는데요. CropperSetup.msi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설치를 진행 합니다.

 

설치는 다음 다음 하면 일사천리로 진행 됩니다. 뭐 따로 설정 할 것들이 없더군요.

 

다음으로 AnimatedGif 를 사용하기 위해 아래 주소에서 Cropper plugin 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http://cropperplugins.codeplex.com/

 

아래 그림 처럼 마찬가지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주면 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zip 파일을 Cropper 설치 폴더의 plugins 폴더에 압축해제 합니다.

 

Cropper 의 plugins 폴더는 따로 설정을 안했을 경우 다음과 같습니다.

 

C:\Program Files (x86)\Fusion8Design\Cropper\plugins

 

이제 간단하게 몇 가지 설정만 하면 됩니다.

 

Cropper 프로그램을 실행 하시구요~

 

Output Animated Gif 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Options 에서 Appearance 탭에서After Capture 에 체크를 해 줍니다.

 

 

이제 Cropper 의 뿌옇게 생긴 창을 더블클릭 하면 녹화가 시작합니다.

 

녹화를 끝낼때는 윈도우 우측 아래에 있는 Cropper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 하신 후에 Exit 를 클릭하면 중지가 됩니다.

 

녹화된 Animated Gif 파일은 내 문서의 Cropper Captures 폴더에 저장됩니다.

 

녹화된.Gif 확장자의 파일은 크롬이나 익스플로러 같은 브라우져에서 실행 시켜 볼 수 있습니다.

 

Cropper 이용해서 간단하게 해 본 Animated Gif 올려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