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Picasa 로 적목현상 제거하기

by __observer__ 2012. 11. 11.
반응형

어두운 곳에서 인물 사진을 찍을 때 적목 현상은 많이들 경험하셨을 텐데요~

 

적목 현상이란 아래 주소에서 설명하는 바와 같이 동공 부분이 붉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232699&mobile&categoryId=200000908

 

아래 사진처럼 적목 현상이 있으면 너무… 오싹하겠죠…

사진 출처: http://en.wikipedia.org/wiki/Red-eye_effect

이럴 때는 사진 보정 툴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사진 보정 툴로는 포토샵과 같은 전문적인 툴들도 있지만, 적목현상 제거와 같이 간단한 작업을 하기 위해 포토샵과 같은 무거운 툴을 쓰는 건 그리 좋은 생각은 아닌 것 같습니다.

 

구글의 프로그램 중에 Picasa 라는 툴이 있는데요~ 아래 주소에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http://picasa.google.com/

 

무료 툴이기도 하고 컴퓨터 내의 사진 파일들 관리하기도 너무 편리해서 자주 이용하는 툴인데~ 위 툴에서는 적목 현상도 쉽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Picasa 프로그램 설치 후에~ 아래 그림처럼 적목 현상을 없앨 사진을 열고~ 적목현상 없애기를 클릭합니다.

 

첨에 default 셋팅이 자동 모드로 되어 있어서 아래 그림처럼 적목 현상이 일어난 부분을 자동으로 잡아서 없애 줍니다.

 

만약 다른 부분을 잡았다면 아래 재설정 버튼을 클릭 후에~ 적목 현상을 없앨 부위를 잡아 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는 당연히 적용을 눌러 저장해 주셔야겠죠~ 그럼 깔끔하게~ 적목 현상이 제거 됩니다. 참 쉽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