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MBC 경제 매거진 M

by __observer__ 2012. 9. 16.
반응형

학창 시절에는 어머니께서 TV 보는 시간을 엄격히 제한하셨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당시에는 컴퓨터가 그리 많이 일반화 되지는 않았던 때라 집에서는 TV 를 주로 보면서 남는 시간을 보내곤 했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어머니께서 TV 보는 모습을 무척이나 싫어하시곤 하셨죠~

 

뭐 다들 들어보셨겠지만 TV 를 바보 상자라 해서 좀 업신여긴 감이 없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TV 역시도 스마트 해지고 방송 컨텐츠 역시도 우리 삶에 꼭 필요한 것들을 많이 방영해 주고 있어서~

 

요즘의 TV 는 예전의 바보상자로 치부하기엔 좀 미안한 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TV 프로 중에 주로 다큐, 뉴스, 생활 정보등과 관련한 프로들을 즐겨보는데~

 

사회 생활을 시작하고부터는 돈에 대해~~ 관심이 부쩍 늘었기에 경제와 관련한 방송들도 즐겨 보곤 합니다.

 

그 중에서 지상파 프로그램으로는 경제매거진 M 을 즐겨보는데 굉장히 유익한 정보가 많이 있더군요.

 

신문에서 경제와 관련한 기사를 보다 보면 이게 나랑 상관이 있나~~ 하는 생각이 드는 기사를 많이 보곤 하는데

 

경제 매거진 M 에서는 우리 주변에서 꼭 필요한 경제 관련 정보들만 알려줘서 좋은 것 같습니다.

 

경제 매거진 M 은 MBC 에서 토요일 오전 7:55분에 방영합니다.

 

 

일단 저는 위 방송이 어려운 경제 용어라던가 이런 게 없어서 좋더군요.

 

주식 방송 등을 볼 때는 전문가라는 인간들이 자기 말 대로 하면 시청자들 모두 부자 될 것처럼 허황되게 말하는데 비해 ~

 

경제 매거진 M 에서는 허황된 내용이 아니라 대부분 아끼고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주는 편이라 더 믿음이 가는 것 같습니다.

 

부자가 되려면 버는 것 보다 쓰는 게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계신 분들이라면 공감을 하실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번 주에는 실속!단독주택, 똑똑한 결혼 준비 등에 대한 내용이 방영되던데~

 

공감이 많이 되고 도움도 많이 되는 내용이더군요.

 

이제 한창 결혼 시즌인데~~ 하나같이 결혼 비용이 천만원이 넘게 들었다 하던데

 

방송에서 똑똑하게 준비하시는 분들은 허례허식을 없애고 꼭 필요한 것들만 준비해서 천 만원에도 결혼 하더군요.

 

지난 방송에는 통장 관리 방법에 대해 알려주던데~ 참~ 쉬운 방법이더군요.

 

사용 용도에 따라 통장을 구분해서 사용하는 것!! 정말 쉬운 건데 제대로 실천하지 못했던 부분이더군요.

 

방송 보고 바로 실천에 옮기는 중입니다.

 

매주 경제 매거진 M 을 보면서 조금씩 경제 관념이 생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주변에 보면 경제 개념 없으신 분들 많은데…. 많은 분들이 시청하고 배울 점은 행동으로 옮겼으면 하는 프로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