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한국기행 울진 대게 가족

by __observer__ 2014. 4. 4.
반응형

지난 한국기행에서는 울진이 나오더군요.

 

울진은 경상북도에 있는데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울진에서도 대게는 죽변항에서 많이 거래 한다 하는군요~

 

저도 아직까지도 대게 맛을 제대로 본적은 없는 것 같은데 다음 휴가 때는 울진 죽변항에 한번 가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바다가 동네에서는 바다 생물을 잡는 장면을 보여주다 보니 항상 생기가 넘치는데~

 

대게 잡이도 역시나 재미있어 보이더군요. 물론 실제로 일을 해보면 고생스럽겠지만

 

방송을 해서 그런지 대게 잡이 배에서 털게도 잡히더군요.

 

털게가 대게 다섯 마리 값을 한다고 하니 어떤 맛일까 무척 궁금하더군요.

 

대게가 게 중에는 가장 비싼 줄 알았는데~ 털게가 더 비싸다니~

 

다음으로 대게 중에는 탈피를 하지 않은 대게도 잡히더군요. 탈피를 하지 않은 대게를 홑게라고 하는데~ 홑게는 탈피를 하기 전의 상태라 부드러워서 껍질째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아래 사진에서 아래쪽의 좀더 거무스름 한 놈이 홑게 입니다.

 

일 끝내고~ 부둣가에서 가족들과 같이 정어리 구이를 드시는데…… 캬~~ 소주 생각이 절로 나네요.

 

바닷가 동네로 이사가야 하나…… ㅋㅋ

 

아까 위에 봤던 털게는 7만원에 낙찰 되었다 하네요…… 후덜덜 무지 비싸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