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그것이 알고싶다 - 유병언 왕국의 미스터리 세월호 참사와 쇳가루의 비밀

by __observer__ 2014. 5. 18.
반응형

이번주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유병언 왕국의 미스터리- 세월호 참사와 쇳가루의 비밀 이라는 주제로 방송됐습니다.

 

방송을 보다 보니 참… 총체적인 문제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노태우 전두환 얘기를 하는걸 보니 참 오래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문제였습니다.




 

 

종교가 돈을 쫒게 되면 썩게되는 것은 당연지사인데 유병언 왕국은 돈을 철저히 쫒더군요.

 

구원파라는데의 설교 장면인데… 쇳가루를 얘기하더군요.

 

뭐 다들 짐작은 하시겠지만 쇳가루는 돈 입니다.

 

쇳가루에 대해 기독교 복음 침례회 안성교회의 대표인 이용화씨게 물어 보니…. 요즘 없다네요

 

쇳가루가 뭔지 모른다고 하더니… 모르긴 뭘 몰라 ㅡㅡ;

 

구원파 창시자는 권신찬 목사인데 그 사위가 바로 유병언 이더군요.

 

권신찬 목사는 사업하는 것을 막았었다 하는데 결국에는 유병언의 손을 들어줬다고 하네요. 에효…. 끝까지 좀 막지….

 

유병언은 기름 부음 받은 자 라는데…. 아~ 무슨 북한의 백두 혈통이 생각나더군요.

 

유병언의 사업들은…참 더럽게 돌아갔더군요.

 

아래 임성빈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장은 사회 각 분야가 처절하게 반성하고 돌이켜 봐야 한다고 생각한다는데…

 

철저한 반성을 해야 한다는 소리는 많이 나와도 정작 그렇게 실천하는 건 본적이 없는 것 같아서 그냥 공허하게만 들리네요.

 

너무 더러워서 못한 얘기들이 많습니다. 못 보신 분들이 계시다면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주소에서 다시 볼 수 있습니다. 


http://w3.sbs.co.kr/tvview/tvviewEndPage.do?filename=cu0015f0093900&mode=bill


SBS 에 로그인 하고 일반화질로 바로 보기 하면 볼 수 있더군요.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잘 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