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Windows 커맨드라인에서 sox 를 사용하여 녹음하기

by __observer__ 2018. 5. 24.
반응형

아래 포스팅에서 sox 를 사용하여 스테레오를 모노로 바꾸는 예에 대해서 소개를 했었는데

http://iamaman.tistory.com/651

오늘은 sox 를 사용하여 Windows 커맨드라인에서 명령어로 녹음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려합니다.

sox 는 아래 주소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sox 의 최신 버전은 14.4.2 입니다.

https://sourceforge.net/projects/sox/files/sox/

저는 보통 이런 exe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zip 파일 버전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압축을 해제 한 후에 path 환경변수에 해당 폴더를 설정해 주면 됩니다.

sox 를 사용하여 Windows 커맨드라인에서 녹음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명령어를 써 주면 됩니다.

sox -t waveaudio -d test.wav

or

sox -t waveaudio -d test.mp3

위 명령에 중에서 mp3 파일로 저장 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라이브러리들이 필요합니다. 해당 파일들은 아래 주소에서 다운로드 후에 sox 의 설치 폴더에 넣어 주면 됩니다.

http://iamaman.tistory.com/attachment/cfile30.uf@274984375263D02F1AFEEB.zip

위의 명령어를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녹음이 시작되고 녹음을 종료 하기 위해서는 Ctrl + C 를 눌러주면 abort 가 되면서 종료되고 현재의 폴더에 test.mp3 파일이 생성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