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유용한 Launchy 플러그인 MathyResurrected

by __observer__ 2018. 8. 25.
반응형

요즘은 많은 분들이 PC 를 사용해서 업무를 진행하고 있고 우리나라 회사에서는 대부분의 경우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근에 근로 시간 단축으로 생산성, 효율성 향상이 사회적인 이슈가 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시점에서 개개인들은 생산성 향상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해야 될 것이라고 생각을 하고, 저는 Autohotkey 나 Launchy 와 같은 툴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라고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오늘은 Launchy plugin 중 MathyResurrected 라는 플러그인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Launchy 를 사용하여 자주가는 웹사이트나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굉장히 빠르게 실행을 시킬 수가 있습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간단한 계산도 아래와 같이 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Launchy 패널에서 계산을 할 수 있는 이유는 calcy 라는 플러그인이 설치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위와 같이 Launchy 패널에 간단한 계산식을 입력한 후 엔터를 치면 클립보드의 계산 결과가 들어갑니다. 따라서 붙여넣기를 통해서 계산 결과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calcy 플러그인은 복잡한 계산들은 하지 못합니다.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 오늘 소개할 MathyResurrected입니다.

Launchy 플러그인 사이트인 아래 주소에서 MathyResurrected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www.launchy.net/plugins.php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MathyResurrected 플러그인을 다운로드 하고 이전에 소개했던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여 MathyResurrected 플러그인을 설치 하시면 됩니다.

http://iamaman.tistory.com/1253

정상적으로 설치가 됐으면 아래 그림과 같이 Launchy options 의 Plugins 에 MathyResurrected 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세팅 창에서 Input/Output number base 중 원하는 base number 를 설정 할 수도 있습니다. 간단하게 아래와 같이 복소수 계산을 해보면 2진법 8진법 10진법 16진법으로 결과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고~ 원하는 결과를 선택하시면 해당 계산 결과가 클립보드에 들어가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붙여넣기를 통해서 결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아래와 같이 sin, cos 등과 같은 삼각함수나 sqrt 와 같은 함수들도 Launchy 에서 굉장히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뭔가 계산을 하는 경우 윈도우 운영체제 내에 있는 계산기 프로그램을 주로 사용 했었는데 MathyResurrected 를 사용하면서 계산기를 사용할 일이 훨씬 더 줄어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