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윈도우 컴퓨터 원격 연결 할때 ‘Chrome 원격 데스크톱’ 을 사용해 보세요

by __observer__ 2018. 6. 7.
반응형

현재 윈도우 7,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주로 사용하고 있고 윈도우 7 컴퓨터는 로그인 하기 귀찮아서 계정의 비밀번호를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윈도우 자체에 들어있는 원격데스크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계정 비밀번호가 설정이 되어 있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공유기를 사용하는 경우 공유기 설정을 해 줘야 되는 번거로움 등이 있습니다. 이런 이유에서 윈도우 컴퓨터 원격 연결을 위한 프로그램을 찾아 보다가 Chrome Remote Desktop 을 알게 되었습니다. Chrome Remote Desktop 은 한글로는 Chrome 원격 데스크톱 입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실텐데 Chrome Remote Desktop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의 형태로 제공 됩니다. 저는 아래 동영상을 보고 Chrome Remote Desktop 을 설치했습니다.

휴대폰은 안드로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Chrome Remote Desktop 으로 검색을 해 보면 설치 할 수 있습니다.

Chrome 원격 데스크톱을 사용 해서 좋은 점은 공유기 설정을 안 해도 되고 휴대폰에서도 굉장히 쉽게 집에 있는 컴퓨터에 원격으로 연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역시 구글이 만든 건 다른 거 같습니다. 한번 사용해 보시면 굉장히 편리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