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맛있는 녀석들 이원일 깻잎페스토

by __observer__ 2018. 8. 18.
반응형

이번 주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여름 별미라고 할 수 있는 초계국수가 소개 되더군요. 냉면, 열무국수, 막국수 등과 함께 초계국수는 정말 여름 별미인 것 같습니다. 미사리 쪽에 있는 초계국수 집인 거 같은데 가게 이름이 어딘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사용하는 내비게이션인 T MAP 에서 미사리를 검색 해보니 밀빛초계국수라는 가게가 나오더군요. 방송에 나온 가게가 밀빛 초계국수인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미사리 쪽에 초계국수로 유명한 가게가 있는 것 같고 나중에 한번 방문해 봐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출연자마다 맛팁을 하나씩 소개 하는데 이번 주 김준현씨가 맛팁으로 이원일 셰프가 알려 줬다는 깻잎페스토를 소개 했습니다. 이원일 셰프가 다른 요리 프로그램에서 초계탕 고명으로 깻잎 페스토를 만들어서 올렸다고 합니다.

깻잎페스토의 재료는 아래와 같이 깻잎 30장, 마늘 2 톨, 치즈가루 7 큰술, 볶은 호두 1 컵, 올리브 오일 1 컵, 후춧가루를 넣고 믹서기에 갈아서 만든다고 하는데, 어떤 맛일지 정말 궁금하더군요. 방송에 소개된 바에 의하면 향긋하고 고소하다고 하는데 개인차가 있긴 하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깻잎을 좋아해서 한번 만들어 먹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방송에서 유세윤이 동서양 대화합의 맛이라고 소개하는데 어떤 맛일지 궁금해 죽겠네요.

저처럼 깻잎페스토의 맛이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쯤 집에서 만들어 보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