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onlinecurl 로 CURL 쉽게 사용해 보세요~

by __observer__ 2018. 11. 18.
반응형

요즘은 많은 분들이 Windows 10 을 사용하실 걸로 생각이 되는데~ 사용하면 할 수록 Windows 10은 과거에 비해 참 많이 좋아진것 같습니다. Build 17063 업데이트를 통해 tar, curl 이 윈도우에 추가 되었다고 하더군요.

tar, curl 프로그램들은 Windows 10 의 C:\Windows\system32 폴더에 위치하고 있으므로 아무 위치에서나 그냥 편하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티스토리 open api 를 사용하는데 API 의 사용 방법을 알고 싶은 경우 바로 코딩하지 않고 CURL 을 사용하여 테스트를 먼저 해봅니다. 이런 경우 컴퓨터에 curl 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는 상관이 없지만 curl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는 참 많이 불편하더군요. 저는 Windows 7 PC 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Synology NAS 에 SSH 로 붙어서 curl 을 사용하곤 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방식은 불편한것 같아서 검색을 해보니 onlinecurl 이라는 사이트가 검색 되더군요. onlinecurl 의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onlinecurl.com/

onlinecurl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아래와 같이 생겼는데 사용방법은 굉장히 직관적이어서 설명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간단히 CURL 의 명령어와 옵션, 결과를 받을 이메일 등을 넣어주고~ START YOUR CURL 버튼을 클릭해 주면 됩니다.

PC 에 CURL 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또는 다른 컴퓨터에서 자신의 서버에 ping 을 하고 싶은 경우 매우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