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Eclipse 사용시 open jdk 설치하기

by __observer__ 2019. 3. 9.
반응형

최근 자바 라이센스 문제로 시끄러웠던 기억이 있는데~ 이참에 open JDK 를 사용해 봐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자바 개발자는 아니라서 사실 딱히 java SDK 를 설치할 필요는 없는 사람인데~ Eclipse 를 사용하여 주로 코딩을 하다 보니 자바를 설치하곤 합니다.

일단 Eclipse 는 아래 주소에서 zip 파일 버전을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https://www.eclipse.org/downloads/packages/

OpenJDK 의 홈페이지는 아래 주소이고 현재 다운로드 중인 OpenJDK 는 JDK 11 버전이 었습니다.

https://openjdk.java.net/

OpenJDK JDK 11 버전은 아래 주소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jdk.java.net/11/

자신의 컴퓨터에 맞는 버전을 다운로드 받은 후에 적당한 위치에 압축을 해제하시면 됩니다.

저는 아래 폴더에 zip 파일을 해제 했습니다.

D:\utility\openjdk-11.0.2_windows-x64_bin

이제 Eclipse 사용을 위한 프로그램 다운로드 준비는 끝났습니다. 마지막으로 eclipse.ini 파일에 아래와 같이 jvm.dll 의 path 를 아래와 같이 추가해 주면 됩니다.

-vm

D:\openjdk-11.0.2_windows-x64_bin\jdk-11.0.2\bin\server\jvm.dll

저는 -vmargs 위에 넣어줬습니다.

이제 eclipse.exe 파일을 실행해 보면 Eclipse 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