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Windows 10 탐색기에서 CMD, Powershell 창 여는 방법

by __observer__ 2020. 1. 7.
반응형

생각해보면 저는 지금 윈도우를 거의 한 20년 정도 사용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물론 경우에 따라서 개발할 때 리눅스 운영 체제를 사용한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우리나라에서는 회사에서 윈도우를 사용하기 때문에 저 역시도 마찬가지로 윈도우를 사용하게 되는 것 같네요.

오늘은 제목에서 밝힌 바와 같이 Windows 10 탐색기에서 CMD, Powershell 창 여는 방법에 대해 추가적으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위에서 얘기한 거 같이 지금까지 윈도우를 20년을 사용 했는데 최근에서야 알게 된 방법입니다. 물론 예전에 윈도우 xp 시절이나 그 이전에는 없었던 방식일 수도 있지만….

컴퓨터 사용시 스크립트 명령어를 사용하면 대량의 파일 작업등을 할때 대단히 편리합니다. 그냥 탐색기에서 마우스를 사용하여 작업을 하는 것에 비해 생산성이 매우 높아지기 때문에 개발자들은 명령어 도구들이 많이들 사용하는 것 같네요.

CMD 또는 Powershell 과 같은 명령어 도구들은 특정 폴더 내에서 동작하게 되고 특정 폴더가 열린 탐색기에서 명령창을 열고 싶은 경우에는 Shift +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메뉴가 나타나고~

해당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 폴더에 대한 명령창이 열리게 됩니다.

혹시 “여기서 명령창 열기”가 나오지 않는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s://iamaman.tistory.com/2668

탐색기가 열린 상태에서 CMD 또는 Powershell 을 여는 또 다른 방법으로는 탐색기의 주소 표시줄에 명령어를 치는 방법이 있습니다.

탐색기에서 Alt + D 를 눌러서 주소 표시줄을 선택한 후에~ 아래와 같이 CMD 또는 Powershell 을 타이핑하고~ 엔터를 누르면 해당 폴더에서 CMD 또는 Powershell 창이 열리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