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Windows 10 몰랐던 기능들

by __observer__ 2020. 3. 2.
반응형

집에서 사용하는 데스크톱 PC는 윈도우 7 64비트 운영 체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최근에 Windows 10 으로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이제 회사나 집에서 사용하는 모든 운영체제는 윈도우 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윈도우 업데이트로 인해서 조금 말이 많지만 그래도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나름 괜찮은 운영체제라는 생각이 듭니다.

Windows 야 뭐 거의 20년 가까이 사용하고 있으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사용하고 계신 것 같은데 최근에 Windows 10 을 사용하면서 몰랐던 몇 가지 기능들을 알게 돼서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요즘 다들 아시겠지만 바이러스를 비롯한 악성 소프트웨어들이 굉장히 많은데 Windows 10 에는 “Microsoft Windows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 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Win + S 버튼을 누르고 아래 그림과 같이 mrt 라고 쳐 보면 프로그램이 검색됩니다.

실행을 해보시면 아래와 같이 “Microsoft Windows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 가 나오게 되고~

다음을 눌러서 빠른 검사, 확장 검색, 사용자 지정 검사를 선택한 후 검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명령 도구이니 만큼 옵션을 사용할 수 있는데 옵션을 알고 싶으면 윈도우 명령창에서 mrt /? 라고 타이핑 하면 됩니다.

다음으로 소개해 드리고 싶은 도구는 "단계 레코더"입니다.

실행을 해 보면 아래와 같이 조그만 UI가 나오는데~ 이름에서 알 수 있는 바와 같이 녹화 시작을 누르고 윈도우 작업 과정들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장된 내용들은 파일로 저장할 수 있고 mht 확장자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mht 확장자 파일은 MHTML 파일이라고 하고 검색을 해보니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인터넷 익스플로러, 오페라 웹 브라우저 를 사용하여 열 수 있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의 사용 방법 등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자 할 때 문서로 만들어서 전달을 해야 되는데 이런 경우 굉장히 사용하기 편리한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최근에 발견한 Windows 10 에 있는 편리한 툴은 “비디오 편집기” 입니다. 비디오라고 검색을 해서 실행시키면 됩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유튜브를 비롯해서 많은 동영상 컨텐츠들을 만드는 거 같은데~ 프리미어를 비롯해서 정말 다양한 툴들을 사용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프로그램들 대부분이 돈도 돈이지만 정말 복잡하고 다양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같이 그냥 간단하게 자막 정도만 넣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이번에 소개하는 “비디오 편집기”가 정말 딱인 것 같습니다.

비디오의 일부를 삭제하거나 분할하는 등 정말 간단한 편집 작업과 여러 가지 효과의 자막들을 쉽게 넣을 수가 있더군요.

오늘 몇 가지 Windows 10 도구들에 대해서 소개를 했는데 앞으로도 종종 이런 새로운 도구들에 대해서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간단한 도구들 이지만 없으면 정말 불편한데 이런 필수적인 도구들이 계속해서 증가하는 거 같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