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Windows 응용프로그램 0xc000007b 에러 날때 해결 방법

by __observer__ 2020. 3. 17.
반응형

회사에서 실험을 하다보면 굉장히 다양한 툴을 만들어서 사용하게 됩니다. 저는 많은 경우에는 파이썬을 사용하는데 경우에 따라서는 비주얼 스튜디오를 사용하여 C#, Visual Basic, winAPI 프로그래밍을 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만든 프로그램이 어떤 컴퓨터에서는 정상적으로 실행이 안 될 때가 있었습니다. 특히나 특정 헥사코드로 된 에러 메시지가 나면서 실행이 안 되게 되면 정말 당황스럽더군요.

저는 이번에 제가 만든 윈도우 프로그램을 다른 사람의 컴퓨터에서 실행을 했는데~ 0xC000007b 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실행이 안 된 경험이 있습니다. 정말 생전 처음 보는 에러 메시지라서 당황스러웠습니다. 검색을 해 보니 0xC000007b 메시지가 뜨는 경우가 많은지 다양한 해결 방법들을 볼 수가 있었는데~ 이것저것 다 따라 해 봤는데 해결이 잘 안 되더군요.

그래도 계속해서 검색을 하다가 결국에는 0xC000007b 메시지에 대한 해결 방법을 찾았는데~ 아래 주소에서 all-in-one-runtimes 툴 다운로드해서 설치한 후에 실행하니 되더군요.

https://www.computerbase.de/downloads/systemtools/all-in-one-runtimes/

아래 그림과 같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aio-runtimes_v2.4.9.exe 파일을 다운로드 하고 실행합니다.

실행하면 압축이 해제되고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위 그림과 같이 인스톨 버튼을 누르고 기다리면 알아서 순서대로 설치가 됩니다. 설치 완료 이후에는 윈도우를 재부팅 시켜 줬습니다. 0xC000007b 메시지가 뜨는 이유가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아마도 DirectX 때문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어쨌든 제 경우에는 aio-runtimes_v2.4.9.exe 를 다운로드 해서 설치했더니~ 0xC000007b 메시지가 더 이상 안 떴고 프로그램도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