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포스팅에서도 얘기를 했던 거 같은데 요즘에는 유튜브 같은 동영상 사이트들이 활성화가 돼서 뭔가를 배우기가 정말 좋은 시대인 것 같습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유튜브로 영어 공부를 할 거 같은데~ 저 역시도 유튜브에서 정말 많은 영어 컨텐츠들을 보고 있고 매일 매일 듣기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계속해서 듣다 보니 완벽하지는 않지만 요즘에는 어느 정도는 영어가 들리는 것 같습니다.

처음에 한 번, 영어 컨텐츠를 볼 때는 유튜브 자막을 켜 놓고 한번 보고, 한 번 본 다음에는 이해가 안 됐던 내용이나 몰랐던 단어들을 찾아보는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물론 유튜브 자막을 켜고 일일이 모르는 단어를 타이핑을 해서 찾아봐도 되지만~ 조금 더 편리한 방법이 있어서 소개를 드리려고 합니다.

검색을 해보니 유튜브 자막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 3개의 사이트에서 유튜브 자막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었고~ SRT 확장자의 자막 파일 뿐만이 아니라 텍스트 파일로도 다운로드를 받을 수가 있었습니다.

http://downsub.com

https://savesubs.com

https://www.yousubtitles.com

위에 소개한 3개의 사이트 모두 사용 방법은 비슷했는데 ~ 사이트에 들어가면 나오는 검색창에 현재 보고 있는 영어 유튜브 컨텐츠의 주소를 복사 붙여넣기 하고~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영어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언어들로 번역된 자막파일이 나옵니다.

아래는 downsub 의 예인데~ 아래 그림과 같이 한글로도 자동번역이 돼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원하시는 SRT 또는 TXT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