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Microsoft​ Edge PDF “소리내어 읽기” 기능 좋네요~

by __observer__ 2020. 10. 19.
반응형

요즘 공식적으로 배포되는 대부분의 문서들은 PDF 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저는 주식투자를 하기 때문에 기업 보고서를 많이 보는 편인데~ 기업 보고서들은 PDF로 만들어져 있고~ PDF 문서를 확인하기 위해서 이전에는 아크로뱃리더와 같은 PDF 뷰어를 많이 사용하곤 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PDF 뷰어 설치 없이도 브라우저를 통해서 PDF 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요즘 많은 분들이 사용하실 크롬 브라우저에서 PDF 문서를 확인하곤 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우연치 않게 Microsoft​ Edge 에서 PDF 문서를 확인했었는데, Microsoft​ Edge 에는 조금 독특한 기능이 있어서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Microsoft​ Edge 에서 PDF 파일을 열어 보니 아래 그림과 같이 “소리내어 읽기” 기능이 있더군요. 또한 그 옆에 있는 그리기, 강조 표시, 지우기와 같은 편집 기능들이 있어서 PDF 문서를 확인하면서 주요한 내용들을 표시해 놓을 수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편집을 한 후에는 저장을 할 수도 있기 때문에 대단히 편리한 기능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소리내어 읽기” 기능을 실행해 보니~ 아래 캡처 화면과 같이 정지, 다음 단락, 이전 단락을 실행할 수 있었고 속도, 음성 역시도 설정 할 수 있었습니다.

“소리내어 읽기” 기능을 실행해 보면 생각보다 굉장히 자연스럽게 읽는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물론 증권리포트와 같이 연달아서 쪽 읽을 필요가 없는 경우에는 약간 불편하다는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소설과 같이 계속해서 읽으면 되는 경우에 훨씬더 편리할 것 같은 기능이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저는 요즘 어두운 데서 스마트폰이나 PC를 많이 사용하다 보니 눈이 굉장히 안좋아지는 느낌이 들었었는데 “소리내어 읽기” 기능을 적절히 사용하여 눈보다는 귀를 이용해서 정보를 습득해 보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