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Gigabyte X570 AORUS PRO WIFI WOL(Wake on Lan) 사용을 위한 설정

by __observer__ 2021. 4. 11.
반응형

최근에 새로운 컴퓨터를 사면서 WOL(Wake on Lan) 기능을 다시 설정해야 할 필요가 생겼습니다. 제가 이번에 구매한 컴퓨터는 제목에도 있는 바와 같이 Gigabyte X570 AORUS PRO WIFI 메인 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WOL 을 설정했던 방법과 마찬가지로 컴퓨터 부팅시 Del 키를 다다다 누르고 바이오스에 들어가서 설정을 하려고 찾아보니~ 조금 특이하게 wol 설정 하는 메뉴가 없더군요.

장치관리자에 들어가서 제가 현재 사용하는 네트워크 LAN 을 확인해 보니 “Intel(R) I211 Gigabit Network Connection” 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Intel(R) I211 Gigabit Network Connection” 장치를 더블클릭해서 속성에 들어가보니 아래와 같이 “Wake on 패턴 일치”, “Wake on 매직 패킷” 둘 다 활성화가 되어 있었지만~ WOL(Wake on Lan) 기능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그래서 조금 더 검색을 해보니 저와 같은 문제가 있는 다른 분들이 계셨고, 먼저 문제를 해결 해 놨거든요~

아래주소에 들어가서 제 컴퓨터에 맞는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했습니다.

https://downloadcenter.intel.com/ko/product/64403

저는 현재 윈도우즈 10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고 따라서 아래 그림과 같이 “Windows® 10용 인텔® 네트워크 어댑터 드라이버” 를 클릭하고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현재 사용하는 운영 체제가 64비트이므로 “Wired_PROSet_26.2_x64.zip” 를 다운로드 후 설치를 해 줬습니다.

설치 후에 “Intel® PROSet Adapter Configuration Utility” 프로그램을 실행 해 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 “어댑터 설정”에서 “전원 끄기 상태의 wake on 매직패킷” 을 “활성화 됨” 으로 설정하고 “변경 적용”을 클릭해서 적용을 했습니다.

해당 설정을 한 이후로 정상적으로 WOL 기능이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