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PC 에서 번역 기능 사용하는 다양한 방법들

by __observer__ 2022. 10. 5.
반응형

요즘 머신러닝 성능이 향상됨에 따라서 번역 성능도 계속해서 향상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PC에서 번역 기능을 사용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소개 해 보려고 합니다.

1. 번역 홈페이지 사용하기

많은 분들이 사용할 만한 방법이고, 그냥 브라우저에서 번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번역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대표적으로는 Google 번역, Papago, Kakao i 번역 등과 같은 사이트가 있고, 브라우저에 북마크를 해 놓고 사용하신다면 굉장히 편리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Google 번역 : https://translate.google.co.kr/

Papago : https://papago.naver.com/

Kakao i : https://translate.kakao.com/ 

2. Keypirinha 를 사용하여 Google 번역하기

아래 포스팅에서 Keypirinha 라는 Windows 용 런치 프로그램에 대해서 설명 한 적이 있습니다.

https://iamaman.tistory.com/3126

Keypirinha 에서는 크롬 브라우저 북마크도 인덱싱이 되기 때문에 Keypirinha 에서 한번에 크롬 북마크를 찾아서 열 수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구글 번역기는 아래 그림과 같이 Keypirinha 를 실행시키고 trans 정도만 타이핑 하면 Google Translate 가 나오고 이때 tab 을 눌러 서 Google Translate 를 선택해 줍니다.

다음으로 번역하고자 하는 문장을 넣으면 아래와 같이 번역된 문장의 예들을 보여주고 원하는 문장을 선택하면 클립보드에 복사가 되게 됩니다.

위에서 볼 수 있는 바와 같이 기본 설정은 한글에서 영어로 번역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영어에서 한글로 번역 하고 싶은 경우에는 아래 그림과 같이 en:ko 로 언어 설정을 명시해 주고 뒤에 번역하고자하는 영어 문장을 넣어 주면 됩니다.

Google 번역에서 지원하는 언어와 코드는 아래 링크 주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keypirinha.com/packages/googletranslate.html#google-translate-supported-languages

3. Python googletrans 모듈 사용하여 번역하기

요즘은 문과생들도 Python 을 많이 사용하는 것 같더군요. 기존에 영어, 수학 배우는 것과 같이 요즘에는 컴퓨터 언어 하나 정도는 필수가 돼가는것 같습니다.

googletrans 모듈은 아래 문서에서 확인할 수 있는 바와 같이 Google Translate Ajax API 를 사용하여 만들어졌다고 하고 “단일 텍스트의 최대 글자 수는 15k” 로 제한이 있습니다.

https://py-googletrans.readthedocs.io/en/latest/

글자수에 제한이 있긴 하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그렇게 긴 문장을 번역할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간단한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충분할 것 같았습니다.

일반적인 파이썬 패키지 설치하는 것처럼 pip install googletrans 명령으로 설치 할 수가 있다고 공식 문서에 나와있습니다.

https://github.com/ssut/py-googletrans#installation

그런데 위 명령어로 googletrans 모듈을 설치한 후에 샘플 코드를 실행해 보니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더군요. 뭐 이럴 때는 그냥 구글링을 하면 대부분의 경우 해결 방법이 나오게 되죠. Stack Overflow 에서 아래와 같은 해결 방법을 찾을 수가 있었습니다.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52455774/googletrans-stopped-working-with-error-nonetype-object-has-no-attribute-group

저는 현재 Python 3.8.5 32 비트 버전을 사용하고 있고 아래 명령어로 설치를 했을 때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pip install googletrans==4.0.0-rc1

위 명령어도 안 될 때는 pip install google_trans_new 같은 설치 방법도 있다고 하네요.

설치하고 샘플 코드를 실행해 보니 아래 그림과 같이 정상적으로 googletrans 모듈이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