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이베스트증권(eBEST Pro) HTS 키보드 보안 해제하기

by __observer__ 2022. 11. 17.
반응형

주식을 매수하거나 매도할 때 과거에는 HTS 또는 MTS 를 보면서 직접 매수를 했었지만 요즘은 대부분의 경우 서버 자동 매수/매도 또는 예약 기능을 이용하여 매매를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증권사를 사용해 봤지만 서버 자동 매수/매도 기능 만큼은 이베스트 증권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한 증권사 API인 xing API 를 사용하고 있어서 다른 몇 가지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이베스트증권을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베스트 증권 HTS를 조금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저만의 단축키를 Autohotkey 로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인가 기존에 잘 실행되던 Autohotkey 단축키가 이베스트 증권 HTS에서 정상적으로 동작을 하지 않더군요.

기존과 달라진게 뭔가 해서 이것저것 살펴보다보니 eBEST Pro HTS를 실행할 때 같이 실행되는 키보드보안 프로그램이 Autohotkey 단축키를 방해하는 문제였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베스트증권 HTS 실행시 실행되는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는 아래 포스팅에서 HTS 자동 로그인 방법에 대해 소개 한 적이 있습니다.

https://iamaman.tistory.com/1387

그래서 로그인 과정을 유심히 보지 않았었는데, 아래와 같이 로그인 프로그램에 “접속 설정” 이라는 버튼이 있더군요.

해당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을 해제 할 수 있습니다.

저처럼 eBEST Pro HTS에서 Autohotkey 로 단축키를 만들어서 활용하시는 분들 중 단축키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다면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해당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을 해제 해 보니 Autohotkey 로 설정했던 단축키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