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Windows 10 자동화 RPA 툴 Power Automate Desktop

by __observer__ 2021. 3. 21.
반응형

기사를 보다가 우연히도 마이크로소프트에서 Windows 10 사용자에게 RPA 툴인 Power Automate Desktop 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래 주소에서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 해서 Power Automate Desktop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https://flow.microsoft.com/ko-kr/desktop/

설치과정은 매우 쉽기 때문에 생략하고~

설치 후에는 아래 그림과 같이 바탕 화면에 아이콘 설정이 되고~

Power Automate Desktop 를 실행해 보면 아래의 메인페이지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F1 을 누르거나 Help 버튼을 눌러서 메뉴얼을 확인할 수 있고~ 천천히 공부하면 될 거 같습니다.

https://docs.microsoft.com/ko-kr/power-automate/desktop-flows/introduction

저는 기존에 Autohotkey 나 Python 과 같은 언어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Windows 사용 중의 대부분의 것들은 자동화를 하곤 했습니다. 그런데 Power Automate Desktop 를 사용하여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해주는 OCR 이나 마이크로소프트 제품군들 간의 자동화가 매우 편리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니 워드 파일을 읽어서 엑셀에 정리하는 어찌 보면 굉장히 실용적인 예가 있었습니다.

https://youtu.be/IQ_KpBC8fwo

해당작업을 Autohotkey 나 Python으로 한다면 COM 을 활용하여 처리를 해야 될 것 같은데~ 일반 사람들에게 그리 쉬운 작업은 아닐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위 동영상에서 코드 한줄 없이 Power Automate Desktop 를 사용하여 해결하는 것을 보니 Power Automate Desktop 와 같은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툴을 사용한 자동화가 앞으로는 굉장히 일반화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 많이 사용해보지는 못했지만 “Power Automate Desktop” 는 정말 “재미있는 툴”인 것만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