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Microsoft Outlook 에서 대용량 파일 첨부하기 - 오피스 플러그인

by __observer__ 2020. 3. 10.
반응형

회사에서 메일 프로그램으로 Microsoft Outlook 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워낙에 오랫동안 사용하던 프로그램이라 딱히 불편한 점은 없었지만 가끔씩 대용량 파일 첨부가 안되는게 조금 불편하더군요.

그래서 검색을 조금 해보니 “오피스 플러그인” 이라는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었고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대용량 파일 첨부가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 주소에서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은 후에 다음~ 다음 눌러서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http://officeplugin.com/ko/

설치가 완료 되면 아래와 같이 “오피스 플러그인”이 추가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새 전자 메일” 을 클릭해서 메일 작성 창을 열어보면 ~ 아래와 같이 플러그인이 추가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고 아래 그림과 같이 “대용량 첨부”의 “파일 첨부”를 눌러서 대용량 파일을 첨부하시면 됩니다.

“오피스 플러그인” 사이트의 설명을 보면 이외에도 정말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데~ 메일을 다양한 포멧의 파일로 저장하거나 ~

구글 계정과 연동하여 캘린더, 주소록, 할일, 드라이브 등을 동기화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피스 플러그인”을 알기 전에는 오피스 연락처를 구글과 동기화 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연락처 내보내기를 해서 구글 연락처에서 머지를 하곤 했었는데 너무 편리 할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