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잡다

대한민국 사람들이 많이 찾는 웹사이트 순위를 알고 싶으면 …. SimilarWeb

by __observer__ 2019. 2. 10.
반응형

사람들이 어떤 것에 대해서 검색을 하는 줄 알면 사람들이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서 알 수가 있습니다. 구글 같은 검색 회사들은 사람들의 관심 분야를 정확히 파악하고 있기 때문에 네 아마도 비즈니스를 하는데 있어서 굉장히 유리한 위치일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오늘 간만에 대한민국 사람들이 많이 찾는 웹 사이트가 어딘지 확인하기 위해서 SimilarWeb 를 들어가 봤습니다. 아래 링크에 들어가 보면 대한민국 사람들이 많이 찾는 사이트가 어딘지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https://www.similarweb.com/top-websites/korea--republic-of

SimilarWeb 에서는 50 위 까지는 무료로 랭킹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역시나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가 1등이고~ 구글, 유튜브, 다음 순이었습니다. 그런데 랭킹을 보다 보니 생각보다 디시인사이드, 나무위키의 순위가 굉장히 높다는 생각이 들었고~

10, 11 위를 보니 역시나 사람들은 안그런척 하지만 성에 정말 관심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순위 내에는 게임 사이트들이 간간히 보이고 티스토리 블로그도 눈에 띄더군요.

조금 더 아래의 순위들을 들여다보니 요즘 불법 만화로 문제가 되고 있는 사이트와 토토사이트, 일베 등이 눈에 띄더군요.

그런데 이상한 것이 왜 네이트가 Adult 카테고리로 되어 있는지 모르겠고…. 아직도 일베를 하는 사람들이 그리 많이건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