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잡다

천안 뚜쥬루 과자점 방문

by 남성 2018. 11. 24.
반응형

오늘 잠깐 천안 시내를 나갔다가 뚜쥬루 과자점 본점에 방문했습니다. 사실 그리 빵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천안에서는 나름 유명한 빵집이라고 해서 방문을 하게 됐습니다. 뚜쥬루 과자점은 천안시내에만 세 군데 지점이 있었고 본점, 거북이점, 불가마점이 있다고 하더군요.

뚜쥬루 과자점에 도착해서 외관 사진을 찍어 봤는데~ 아래와 같이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도 편하게 할 수 있었고

뚜쥬루 과자점의 입구는 이렇게 눈에 띄는 모양을 하고 있어서 찾기도 굉장히 쉬었습니다. 2층에는 올라가 보지 않았지만 사진에서 보듯이 1층에는 빵을 구매할 수 있고 2층에는 음료와 빵을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뚜쥬루 과자점은 천연 효모를 사용하여 14시간 이상 발효를 시키는게 특징인 것 같더군요. 뚜쥬루 과자점에서 점원에게 가게 대표빵이 뭐냐고 물어보니 거북이빵을 소개해 주더군요. 느리게 발효를 시켜서 거북이빵이라고 이름을 붙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슬로우 브레드라 그런지 왠지 건강한 먹거리라는 생각도 들더군요.

거북이빵이랑 마늘 바게트 등을 샀는데 거북이 빵은 개당 2,200원씩 했습니다.

거북이빵 봉투에 써 있는데 전자레인지에 20초 데워 먹으라고 하더군요. 확실히 차가울 때 먹는 거랑 따뜻하게 데워 먹는 거랑 맛의 차이가 확연했습니다.

뚜쥬루 과자점에는 포인트 카드도 있어서 포인트 적립을 할 수가 있고 5000점 이상시 포인트로 상품 구입이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저도 포인트 카드 하나 만들어 왔습니다. 저는 위에 얘기했듯이 군것질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빵을 즐겨 먹지는 않는 편이지만 가게에서 본 바로는 많은 사람들이 뚜쥬루 과자점에서 빵을 사는 것을 볼 수가 있었고 특히나 케익을 많이 사 가시더군요.

나중에 지인들 생일때 뚜쥬루 과자점에서 생일 케익을 한번 사 봐야 되겠네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