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샤오미 홍미노트 5, 키움 증권 영웅문 S 공인인증서 등록 안 될 때

by __observer__ 2019. 2. 12.
반응형

저는 스마트폰에서 미래 에셋 대우 증권, 키움 영웅문 S, 이베스트 증권 이렇게 3가지 증권사 어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공인인증서를 갱신하게 되면서 “키움 영웅문 S” 어플에서 아래와 같이 “[90603][입력된 신원학인정보와 인증서내 신원확인정보가 일치 하지 않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더군요.

이게 뭔가 해서 키움증권 고객센터에 전화도 해보고 해결 방법을 찾아 봤는데 결국에는 “키움 영웅문 S” 를 지우고 다시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다시 설치하면서 앱 권한에 대한 설정 부분이 나왔는데~ 결국에 저장 용량과 전화에 대한 앱 권한이 설정이 안 돼서 공인인증서 등록이 제대로 안 된 것이었습니다.

“키움 영웅문 S” 에서 공인인증서가 정상적으로 인식되기 위해서는 저장 용량에 대한 앱 권한이 설정이 되어야 하고~ 샤오미 홍미노트 5에서 앱 권한을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바탕 화면에 있는 설정에 들어가서 “설치된 앱”을 선택합니다.

2. 설치된 앱 중 “키움 영웅문 S” 를 선택하고 “앱 권한”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앱 권한 중 아래와 같이 “저장 용량”과 “전화”에 대한 앱 권한을 설정해 줍니다.

이렇게 설정한 후에 갱신한 타기관 공인인증서가 정상적으로 인식이 되더군요. 저와 같이 갑자기 갱신된 공인인증서가 인식이 안 돼서 불편을 겪는 분들은 한번쯤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