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잡다

Air Guitar World Championships 에 대해 아시나요?

by __observer__ 2012. 8. 28.
반응형

세계적으로 멋진 기타리스트의 연주를 듣고 있자면~ 진짜 멋있다는 생각을 많이 하곤 합니다. 


기타 같은 악기 하나 잘 다루면~ 인기도 좋고해서 그런지 많은 남자분들이 기타를 시작하곤 하는데...


많은 분들이 금방 그만 두더군요 ㅋㅋㅋㅋ


그냥 기타 배우는게 넘 어려워서 일 수도 있고~ 


그냥 기타치는 느낌만 좋았었는데 실제 기타를 쳐 보니 생각과는 다른 걸 수도 있고~ 이유야 다양하겠죠.


요즘 인터넷을 검색 하다 보니 Air Guitar World Championships 이라는 게 있더군요. 


 Air Guitar 말 그대로 공기 기타입니다. ㅋㅋㅋㅋ 기타가 없다는 거죠. 


다소 황당한 이 대회는 노래 틀어 놓고 기타를 치는 시늉만 하는 대회 더군요. ㅋㅋㅋㅋㅋㅋ


이거 우리나라에서는 그냥 코미디언들 하는건데... 하는 생각이 들다가도 


기타를 주제로 이런 식의 재미도 느낄 수 있구나 라는 생각도 들더군요.


락 스타 들의 기타치는 장면은 소리도 소리지만 치는 모습 자체가 포퍼먼스가 된다고 생각하는데~ 


연주 실력은 쏙! 빼고 포퍼먼스로만 평가하는 대회가 바로  Air Guitar World Championships 이더군요. 


이번 2012 대회는 Nordic Thunder 라는 닉네임을 가진 Justin Howard 라는 분이 우승했더군요. 



사진을 보니 휠~링 만큼은 어느 롹~~ 스타 못지 않습니다. 


맨발 투혼과 물뿌리기가 인상적이더군요. 초반에 민망한 위치에서의 현란한 손놀림이 가산점이 되지 않았을까 합니다.





인터뷰 하는거 대충 들어보니 멋진 말도 하더군요. 


Pain is temporary, Air guitar is forever ~~ ㅋㅋㅋ 


2 등을 한  Matt Burns(Airistotle) 의 영상도 한번 감상해 보세요~ 




1,2 등 두분 다 미국 분이더군요. 


이번 대회 참가자들의 순위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ttp://www.airguitarworldchampionships.com/


다음에는 한국 선수도 볼 수 있었음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