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에스엠의 키이스트, FNC애드컬쳐 인수를 보면서

by __observer__ 2018. 3. 14.
반응형

저는 에스엠의 주주입니다. 작년에 에스엠 엔터테인먼트 주식을 처음으로 산 후에 계속 가지고 있다가 이번 2월 달에 갑자기 장이 너무 많이 빠지는 거 같아서 전량 매도를 했었습니다. 아래의 실현손익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2월달 대부분의 수익은 SM으로 거뒀습니다. 나머지 종목들로는 그리 재미를 보지 못했습니다.

이후 주식 시장이 다시 안정되는 모습이 보여서 에스엠을 다시 매수를 했습니다.

에스엠 주식은 2월 달에 떨어지고 행보를 하다가 이틀 전에 7 % 정도 상승을 보이면서 최근의 전고점을 뚫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키이스트, FNC애드컬쳐 인수 기사가 나더군요. 며칠 전부터 수급을 보면 기관/외국인 합쳐서 수십억원씩 매수하는 모습이 긍정적으로 생각됩니다. 연기금은 조금 팔고 있지만……


아무튼 앞으로 키이스트, FNC애드컬쳐 와의 긍정적인 콜라보를 기대합니다. 저는 이제 나이가 40대에 가까워지고 있어서  요즘 아이돌 가수들의 노래 중 어떤게 좋은지는 그렇게 잘 알지는 못합니다. 연예인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고요. 그런데 얼마 전에 TV를 보다가 슈퍼주니어가 홈쇼핑에 나오는 것을 보게 됐습니다. 글쎄 잘은 모르겠지만 슈퍼주니어도 굉장히 이름값 있는 가수 들인데 홈쇼핑에 나오는 것을 보고 굉장히 열심히 하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SM 주주 이기도하고  슈퍼주니어가 괜히 좋게 보여서 가끔씩  슈퍼 TV를 보고 있습니다. 슈퍼 TV는 ‘Super Junior's Super TV’ 입니다.  말 그대로 슈퍼주니어가 진행하는 TV 프로그램입니다. 슈퍼 TV 소개를 보니 아래 그림과 같이 ‘돌아이어티’라고 나오더군요.



ㅋㅋㅋㅋ 몇 번 보다 보니까…. 그냥 아무 생각 없이  볼만한 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