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주식투자시 분할 매수를 위한 조금 더 구체적인 방법

by __observer__ 2018. 3. 16.
반응형

우리나라가 저금리 시대에 들어서면서 은행의 예적금 금리가 2% 대에 머물고 있습니다. 은행은 예대금리차를 이용하여 폭리를 거두고 있고 최근에는 다수의 은행에서 채용 비리로 나라가 떠들썩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몇 년 전부터 주택청약을 제외하고는 예적금을 들지 않고 있습니다. 주택청약도 소득공제가 아니었으면 들지 않았을 것입니다. 제 블로그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대부분의 자금을 주식 또는 펀드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투자의 기본은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것입니다. 그런데 투자대상의 저가는 아무도 알 수 없기에 많은 투자 조언들에서 분할매수를 하라고 얘기를 합니다. 물론 분할매수 역시도 내가 최저가에 산다는 것을 보장해 주는 것은 아닙니다. 언제든 투자 실패는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투자금을 지키기 위한 손절은 항상 필요합니다.


아래 포스팅에서 서버자동주문 기능에 대해서 소개를 한 적이 있었는데, 사람은 심리적으로 손해를 확정하기 힘들어 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서버자동주문 기능 등을 통해서 기계적으로 손절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http://iamaman.tistory.com/1519

요즘 시대에는 무엇을 하든지 도구를 잘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주식투자 시에는 HTS/MTS 와 같은 도구를 잘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고 오늘은 분할매수를 조금 더 쉽게 할 수 있게 해주는 HTS의 기능에 대해서 소개하려 합니다.


저는 현재 이베스트증권의 ‘eBEST Pro 마스터’ HTS를 사용하고 있는데, 매수할 때 ‘[5220] 주식스탑로스(자동주문)’ 기능도 사용하지만 처음부터 해당 기능을 사용하여 투자금 전체를 매수 하지 않습니다. 정말 후회하지 않을 자신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경우 30% 정도만 자동 주문 기능을 이용하여 초기 매수를 하고 분할매수 시에는 ‘[5555] 주식빠른호가주문’ 창을 주로 활용합니다. 주식빠른호가주문 기능은 MTS 에도 있지만 HTS 에 비해 그 기능이 약간 적습니다.


주식빠른호가주문창은 아래와 같이 생겨서 클릭 또는 더블 클릭만으로 매수 매도를 할 수 있는 창입니다.


해당 창에서 다중 매매에 체크를 하면 위 그림과 같이 여러 호가에 동시에 주문을 넣을수가 있습니다. 이런 방식은 특히 물타기를 하는 경우 조금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같은 가격으로 열 개의 호가까지 매수 주문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호가 하나하나를 지정하는 것보다 훨씬 더 편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기능은  다른 증권사의  투자도구에서도 대부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분할 매수 시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